[무등 M-브리핑] '현역의원 물갈이' 본선에서 얼마나 살아남을지 주목

입력 2024.03.24. 17:19
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링크로 넘어갑니다.?


▶ '경선 물갈이 태풍' 넘은 광주·전남 현역들 얼마나 살아남을까?

더불어민주당 경선 과정에서 현역의원 물갈이 태풍을 넘은 현역들이 본선에서 얼마나 살아남을지 주목된다. 또 그동안 이어져온 민주당 강세 속에서 무소속·제3지대 후보가 선전할지와 전남에서 46년만에 여성 지역구 의원이 탄생할지관심을 모으고 있다.

▶ '검사 출신' 양부남 83억 '최고 재력'···10명 중 4명은 '전과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후보 등록 현황을 분석한 결과, 지역 후보자 10명 중 4명 가량은 전과 전력이 있었으며 남성 후보자 63명 가운데 11명은 군복무를 마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 오토바이 늘어나는데...보험가입률은 절반 수준, 왜?

코로나 이후 배달 수요가 대폭 증가하면서 배달 근로자 수도 덩달아 늘어났지만, 보험가입률은 절반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집계돼 시급한 대책 마련이 요구된다.

▶ 깊은 바다에 너와의 기억 묻은 지 10년

세월호라는 배에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기억을 묻어야만 했던 그 주변인들의 상처는 현재 어떤 모습일까. 이들의 상처가 사적 아픔이 아니라는 것을 이야기하며 이들을 위로하고, 우리 사회에 다시 한번 안전에 대한 경고를 예술로 전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무등일보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1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