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협 신임회장에 이영숙

입력 2025.03.06. 09:56 최소원 기자
6일 일가정양립지원본부서 이·취임식
"75만 광주 여성 사회 활동 적극 도울 것"
광주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 2025년 이·취임식 웹포스터

광주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이하 '광주여협')가 6일 오후2시 일가정양립지원본부 3층에서 '2025년 이·취임식'을 갖는다.

이날 열리는 이·취임식은 이임회장인 제19대 정진희 회장과 취임회장인 제20대 이영숙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홍지윤 사회자의 진행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식은 ▲제19대 회장 활동보고 ▲공로패 수여 ▲이임사 ▲여협기 전달 ▲신임회장 약력보고 ▲이영숙 신임회장의 취임사 ▲강기정 시장의 격려사 ▲신수정 시의회장과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의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광주여협 제20대 회장으로 취임한 이영숙 회장은 지난 2003년부터 한국여성소비자연합 광주지회장으로 지내며 소비자 교육과 소비자 피해 상담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영숙 제20대 광주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이 회장은 "75만 광주 여성의 행복 지킴이 역할을 할 회장이라는 막중한 직책을 맡으니 어깨는 무겁지만, 공정한 사회 실현을 위해 여성들이 적극적으로 사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는 당선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지난 40여 년간 광주여협 전임 회장들께서 해오신 업적들을 이어받아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며 "아이 낳아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기, 입원아동돌봄서비스 등 광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광주 여성들과 보람된 발자취를 남기며 개개인의 적성에 맞는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세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광주여협 회장의 임기는 2년이다.

최소원기자 ssoni@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