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VIEW'란?: 무등일보가 전달하는 현장 영상으로, 생활과 여가 위주의 내용을 담아낸 콘텐츠입니다.
최근 오치초등학교사거리 인근에 '오치 복합커뮤니티센터'가 들어섰다. 1층에는 고소한 커피가 가득한 주민카페와 실내 놀이터가 마련됐다. 놀이터에서는 아이들이 놀이기구에서 재밌게 뛰어놀고 있었다. 바닥은 푹신한 재질로 이루어졌다. 실내 놀이터 옆에는 인덕션과 냉장고 등이 갖춰진 공유주방이 마련됐다. 그외에도 공동육아나눔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한다.
2층은 다양한 체험이 진행되는 프로그램실이 있어, 하바리움(특수용액 속에 꽃을 담가 보관하는 기법) 볼펜 만들기와 비누 만들기가 진행됐다. 또 2층에는 특히 마음에 들었던 스터디 카페가 마련됐다. 생각보다 넓은 공간에 좌석도 많았고, 분리형 스터디룸도 있어 학생들도 많이 찾아올 거 같아 보였다. 휴식을 위한 푹신한 소파도 스터디 카페 안쪽에 마련됐다.
마지막 3층에는 공간이 넓은 프로그램실이 있어 요가와 같은 활동적인 프로그램이 진행되기 좋아 보였다. 마지막으로 한창 개관식이 진행되던 체육관은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을 만큼 넓었으며, 그 옆에는 샤워장도 마련됐다.
오치 복합커뮤니티센터는 도시재생 인정사업의 하나로 추진돼, 총사업비 100억원이 투입됐으며 지상 3층 연면적 2683.3㎡ 규모로 조성됐다.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지역 활성화를 목표로 구도심에 주민 생활편의 시설을 조성하는 것으로 고령화로 인해 도심 쇠퇴가 진행되고 있는 오치권역이 선정됐다.
광주시는 올해 말까지 동구 산수동, 남구 양림동에 추가로 도시재생과 지역활성화를 위한 거점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안태균 수습기자 gyun@mdilo.com
- [무잇슈] '감기와 독감' 차이점!···감기가 독해지면 독감인가?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k7gu9b/737301▶ 독감과 감기는 증상이 비슷하지만, 독감은 감기보다 증상이 심하고 고열, 근육통, 식은땀이 동반된다.▶ 일반 감기약은 독감에 효과가 없으며, 독감 치료제인 타미플루를 꼭 복용해야한다.▶ 독감 예방접종은 최대한 빨리 맞는 것이 좋으며, 이미 독감에 걸린 경우 예방접종은 필요하지 않다.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배짱영업 선 넘네” 임시공휴일 지정되자 ‘그린피’ 인상 러시광주·전남지역 골프장들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된 27일 ‘그린피’를 대폭 인상해 빈축을 사고 있다. 골프장 측의 기습적인 그린피 변동 통보에 임시공휴일 지정 몇 주 전부터 예약을 마친 골퍼들은 “배짱 영업이 도를 넘었다”며 반발하고 있다.▶ ‘위기속 선전’ 광주 자동차산업, GGM 유탄 맞나광주 주력 생산차종인 스포티지와 셀토스, 캐스퍼(EV) 등이 국내외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지역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다. 하지만 미국 트럼프 정부 출범 등 국내외적인 불확실성과 소비심리 위축이 여전한데다 국내 첫 노사 상생 모델인 ‘광주형 일자리’를 적용한 광주글로벌모터스(GGM)이 부분파업을 이어가고 있어 위기감이 높아지고 있다.▶ 광주문협, 광주문학상 수상자 자격 두고 ‘논란’광주문인협회가 지난달 주최한 제37회 광주문학상 일부 수상자들의 수상 자격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광주문협이 지난해 12월 제37회 광주문학상을 개최했는데, 수상자 중 일부가 문협의 ‘정관 및 규정집’에 기재된 자격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지적이 일면서다.▶ 비상계엄·제주항공 참사에 트라우마 호소하는 사람 많다12·3 비상계엄 사태와 1229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이후 트라우마를 호소하는 광주·전남 지역민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각에서는 연이은 대형 사건·사고를 모든 국민이 지켜본 만큼 트라우마는 더욱 확산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광주신세계, 금호아트홀 대신할 문화 공연장 검토광주신세계가 금호아트홀을 대신할 공연 문화시설 운영을 검토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무등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광주시가 ‘광주종합버스터미널 복합화 사업’을 추진 중인 광주신세계에 공연 문화시설 운영을 제안했으며, 광주신세계 측은 이를 검토 중이다.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잇슈] 겨울방학·연휴에 '취소 행렬'···여행업계는 '노심초사'
- · [무잇슈] 광주 임동 '더현대권' 주상복합 아파트, 마무리 국면 들어서
- · [무잇슈] 설 명절 앞두고 농산물 가격 '폭등'···가격 안정은 언제?
- · [무잇슈] 모르면 손해! 광주에서 '돈' 아끼는 정책 소개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