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8일 오후 2시, 도청 인근 남도소리 울림터서
국내 기라성같은 석학·전문가 초대 활발한 토론 전개
'광주·전남 대표 정론지' 무등일보는 오는 6월8일 오후 2시 전남도청 인근 남도소리 울림터(전남 무안군 삼향읍 남악로 222)에서 '챗 GPT시대 전남의 대응 전략은?'이란 주제로 포럼을 개최합니다.
전라남도·(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공동 주최·주관하는 이번 포럼에서는 챗GPT 기술의 미래와 산업생태계의 전망, 전남도정에서 활용 방안 등에 대한 발제와 토론이 활발하게 펼쳐질 예정입니다.
이날 포럼에서는 먼저 관련 분야 국내 석학이신 이지형 성균관대 인공지능대학원 원장과 안성원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AI정책연구실장이 나서 '거대 인공지능 언어모델 현황과 전망', '생성AI(Chat GPT)로 인한 산업의 변화와 이슈'에 대해 각각 발제문을 발표합니다.
이어 좌장인 김종원 광주과기원(GIST)AI대학원 원장을 비롯 김경백 전남대 SW교육원 원장, 류갑상 동신대 컴퓨터공학과 교수, 이명훈 순천대 스마트농업전공 교수, 유승재 페르소나에이아이 대표, 한경록 광주전남연구원 융복합산업연구실장, 유진호 목포대 융합소프트웨어학과 교수 등 기라성 같은 국내 전문가들이 페널로 참여, 토론을 진행합니다.
또한 이날 포럼에는 전남도와 22개 시·군 인공지능 관계 공무원, 전남지역 IT중견기업 및 연구원, 디지털 강사, 대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해 열띤 토론과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무등일보는 앞으로도 광주광역시와 교육청 등과 함께 챗GPT가 불러올 미래사회에 대비해 행정과 교육, 개인에게서의 활용방안과 지역 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비 등 다가올 AI기술변화의 시대적 흐름을 선도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번 무등일보 챗GPT 포럼에 지역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참여 문의: 062-606-7711, 7778
무등일보·전라남도·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공동 주관
-
무등일보, 포털 다음(Daum) 하루 조회수 12만...관심 기사는 광주·전남지역 대표 뉴스 플랫폼으로 우뚝 선 무등일보의 포털 다음(Daum) 일일 조회수가 12만에 육박했다. 지난달 25일, 다음 채널 공식 입점 이후 처음 기록한 수치다.다음 채널 조회수 top 10무등일보가 다음 채널 스튜디오 관련 통계를 분석한 결과, 7일 하루 조회수는 11만7천496 PV(방문자가 열어본 횟수)를 기록했다. 이날 방문객은 9만8천287명으로 10만명 대에 달했다. 그 간 주간 조회수 평균은 3만∼5만 대 수준이었다. 지역성을 살린 독자적이고 차별화된 콘텐츠 생산과 시의적절한 여론조사가 독자들의 클릭을 유도한 셈이다.광주·전남지역 생생한 기후·환경 아젠다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최근 폭염·열대야 등 기후 위기가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과 맞물려서다. ▲ "장마 50일··· 말라 죽었다" 이상기후에 흔들리는 무등산수박 ▲ 여름철 돼지 축사 운영의 어려움을 다룬, "에어컨 한달 일찍 틀고, 한달 더 가동···폭염 땐 전기료 두 배" 등이다.또한 무등일보가 광주·전남의 미래 청년 세대를 통해 12·3 불법 계엄과 탄핵심판, 대선 과정 등을 하나하나 짚었던 '5·18 45주년 기획시리즈'도 눈길을 끌었다. 주요 이슈에 댓글에 대댓글이 달리면서 논쟁이 벌어지는 등 다양한 여론이 표출됐다.2만여 명이 읽었던 기사가 대표적이다. "계엄을 경험한 사람들은 압니다. 세상은 공포로 바뀌고, 자유는 없고, 죄 없는 민간인이 당하는 상황은 전쟁 보다 잔악무도 하고 지옥보다 비참 합니다"와 같은 공감 의견에서부터 "관심 없다" "518 지겹다"등과 같은 극우 성향을 띠는 댓글도 여럿 보였다. 특히 내년 지방선거를 1년여 앞두고 실시한 여론조사 관련 기사들도 누적 조회수 6만 여 pv를 돌파하는 등 독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구독 신청은 포털 다음과 함께 무등일보 홈페이지(모바일·PC)에서 가능하며, 소셜미디어, 지면 QR 코드 등을 통해 8월 말까지 시원한 커피·팥빙수를 제공하는 구독 이벤트도 진행된다. 박준서기자 junseo0308@mdilbo.com
- · [알림] 영호남박람회
- · [알림] 무등일보가 인재를 찾습니다
- · 무등일보, 포털 다음(Daum)에서 보세요
- · [알림] '지방자치 인명록' 편찬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