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고수(이현 지음)=초능력을 타고난 남매 형은과 형수가 힘을 합쳐 나쁜 어른들을 벌하고 새로운 도시 전설을 만들며 자신들의 정체성을 찾아 가는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그린 판타지 동화다. 초능력으로 불의를 응징하는 형은과 형수는 우리 옛 이야기의 주요 모티프인 ‘힘세고 지혜로운 오누이’의 계보를 이으며 오늘의 ‘슈퍼히어로 남매’의 탄생을 알린다. (주)창비. 292쪽. 1만4천800원.
◆법의 이유(홍성수 지음)=법학 연구자의 특수한 관점과 영화 속 상황이라는 풍부한 사례를 통해 법의 기본 이념과 현실과의 관계를 살피고, 우리 현실에 맞닿아 있는 법의 역할과 중요성을 드러낸다. 사회의 다양한 장치와 법이 서로 보완함으로써 법이 제정된 궁극적인 목적인 평등과 정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힘써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아르테. 292쪽. 1만7천원.
◆엘리트가 버린 사람들(김경락 옮김)=오랫동안 중도 좌파 성향의 언론인으로 활약해 온 저자가 엘리트 중심의 정치 영역에서 소외돼 왔던 평범한 사람들의 목소리를 담았다. 특히 저자는 ‘섬웨어(지역에 기반한 중하층 노동자)’라 불리는 이들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사회가 더 큰 혼란에 빠지고 말 것이라고 경고한다. 영국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의 미래를 엿보는 중요한 참고자료가 될 수 있다. 원더박스. 456쪽. 2만2천원.
◆진보의 대안(이병천 외 옮김)=하버드대학 로스쿨 교수이자 브라질 정치인인 로베르토 웅거의 사회과학 대중서다. 대안적 세계화와 국가적인 정책 대안 요구에 직면해 우리가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진보적인 대안이 무엇이며 이를 어떻게 발전시켜 나가야 하는지를 담고 있다. 또 현 세계경제 상황에 대한 예리한 분석과 해결책을 제안한다. 앨피. 224쪽. 1만4천800원.
◆외딴집(정경임 옮김)=코믹스 형태의 ‘외딴집’은 지난 여름방학 때 시골에서 있었던 흥미진진한 사건을 되돌아보면서 어서 빨리 내년 여름이 돼 그곳에 다시 가고 싶은 아이의 바람을 담고 있다. 차분하고 간결한 글을 대신해 사실적인 화풍의 그림이 등장인물들의 섬세한 감정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지양사. 48쪽. 1만2천500원.
- 제24회 고산문학축전 개최 제24회 고산문학축전 웹 포스터 한문이 지배했던 조선시대에 순우리말로 순도 높은 서정시를 노래했던 고산 윤선도(1587~1671)의 선구적인 시정신과 선비정신을 기리고 선양하기 위한 문학축제가 해남에서 개최된다.제24회 고산문학축전이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고산유적지 땅끝순례문학관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제24회 고산문학대상 시 부문 당선자 김정환 시인녹우당의 원림 안에 있는 땅끝순례문학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전은 오는 11일 오후 2시 문학평론가인 권혁웅 교수와 박명숙 시인이 진행하는 ‘고산 인문학콘서트’로 문을 연다. 이어 고산문학대상 수상 시집 해설, 수상자와 대담, 수상작품 낭독, 축하공연 등의 시간을 갖는다. 또 오후 4시 땅끝순례문학관 야외무대에서는 고산문학대상 수상자와 심사위원 이하석 시인, 이진명 시인, 박명숙 시인과 전국의 문인들이 참여하는 시상식이 진행된다. 제24회 고산문학대상 시조 부문 수장자 정수자 시인녹우당의 원림 안에 있는 땅끝순례문학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전은 오는 11일 오후 2시 문학평론가인 권혁웅 교수와 박명숙 시인이 진행하는 ‘고산 인문학콘서트’로 문을 연다. 이어 고산문학대상 수상 시집 해설, 수상자와 대담, 수상작품 낭독, 축하공연 등의 시간을 갖는다. 또 오후 4시 땅끝순례문학관 야외무대에서는 고산문학대상 수상자와 심사위원 이하석 시인, 이진명 시인, 박명숙 시인과 전국의 문인들이 참여하는 시상식이 진행된다. 최소원기자 ssoni@mdilbo.com
- · [새책안내] 슬로우 워크 外
- · [화제의 책] 감춰진 세계경제의 진실을 파헤치다
- · '현대인의 불안'···이유를 알면 해법 보인다
- · [어린이] 내 시간을 기꺼이 팔 수 있을까?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