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2024 동명 커피산책...무신사 콜라보 '눈길'

입력 2024.09.11. 15:20 박승환 기자
다음달 26일 동명동 카페거리 일대서 개최
커피 시음회·카페 투어·플리마켓·버스킹 등
무신사 솔드아웃과 협력해 만든 굿즈도 제공
지난 2022년 제2회 동명 커피산책에서 펼쳐진 커피 시음회. 광주 동구 제공

광주의 대표적인 카페 거리 동명동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축제가 열린다.

동구는 동명공동체상생협의회 등과 함께 오는 10월26일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 동명동 카페거리 일대에서 'NEW COFFEE NEW CULTURE'를 주제로 '제4회 동명 커피산책'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동명동 카페거리 일대는 오래된 한옥을 개조한 유명 카페를 비롯한 개성 가득한 가게들이 모여있어 '동리단길(동명동+경리단길)'이라고 불리며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상인과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기획된 이번 축제는 '세상에서 가장 넓은 카페'를 컨셉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서울과 부산, 강릉 등에서 열리는 단순 박람회 성격의 커피 축제와는 달리 동리단길 곳곳을 산책하며 커피를 시음하고 음악을 감상하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동명동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바리스타 30명이 만든 커피를 맛보고 올해의 커피를 선정하는 커피 시음회 'JUST AWARD'가 있다.

또 특색있는 카페들의 커피와 디저트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카페투어 프로그램 'NO RUN, JUST WALK'도 진행된다.

아울러 커피와 디저트, 소품 등을 소재로 한 플리마켓도 운영되며, 토크쇼와 버스킹 공연도 펼쳐진다.

특히 무신사 자회사인 '솔드아웃(soldout)'과 협력해 굿즈를 제작, 축제 기간 이벤트 상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서신혜 동구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동명 커피산책이 충장축제에 버금가는 광주 대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남은기간 빈틈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박승환기자 psh0904@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