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농민공익수당 신청
광주시는 4월 1일부터 5월 10일까지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4년 농민공익수당'을 신청 받는다. 대상은 지난해 1월 1일 기준 광주지역 주소와 농지·농장을 두고 실제 농업에 종사하고 있는 농민과 기본형직불금을 받거나 가축·곤충을 사육하는 농업경영체 경영주다. 광주시는 자격 및 요건 검증, 이의신청 접수 및 확인을 거쳐 지급대상자를 확정하고 6월 중 농가당 연 60만원의 광주선불카드로 농민공익수당을 지급할 계획이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4월부터 무료
행안부는 현재 1통당 600원인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수수료를 2028년까지 면제한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본인 고유의 필체로 성명을 기재하면 행정기관에서 본인이 서명했다는 사실을 확인해주는 증명서로, 인감증명서와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는다. 인감도장을 소지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간편하다. 인감증명서와 달리 별도의 사전 등록은 필요하지 않다. 개정안은 오는 4월2일부터 시행된다.
광주시, 신재생에너지 주택 설치 지원
광주시가 신재생에너지 보급 ·촉진을 위해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광주시는 신재생에너지원을 설치하는 시민이 국비와 시비를 동시에 지원받을 수 있도록 정부 사업에 선정된 100여가구에 시비 1억2천60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사업 신청은 3일부터 예산 소진 때까지이며, 광주시 누리집 공고문과 한국에너지공단 주택지원사업 누리집에 게시된 전문 시공업체 명단을 확인한 후 참여기업과 상담하면 된다.
영광, 단주 행복주택 추가 공급
영광군이 영광단주 행복주택 미계약 잔여 물량을 추가 공급한다. 추가 공급 호수는 44형(전용면적 44.58m2·23평형)으로 신혼부부· 한부모가족 · 청년계층 당첨자 54가구와 예비자 34가구다. 추가모집 청약 접수는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청약센터 누리집 또는 모바일 LH 청약센터 앱으로 하면 된다. 인터넷 접수가 어려운 이들은 내달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영광군청 별관 1층 소회의실 현장 접수 창구를 방문하면 된다.
장흥군 하늘빛수목원 튤립축제 개최
장흥군 하늘빛수목원이 5일부터 21일까지 '제11회 튤립 축제'를 개최한다. 하늘빛수목원은 전남 제8호, 전국 22번째 민간정원으로 지정된 곳으로, 최근에는 튤립을 비롯한 1천여종의 꽃나무와 야생화가 꽃망을 터트려 화사한 봄 풍경을 그려내고 있다. 특히 생태연못, 글램핑장, 물놀이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고, 수목원 뒤편으로는 편백숲이 넓게 있어 산림욕 또한 즐길 수 있다.
차솔빈 수습기자 ehdltjstod@naver.com
- [위클리] 5월 꼭 방문해야 할 광주 문화·예술 모음 기억지도-금남로의 예술가들 5・18 민주화 운동기록관이 5・ 18민주화운동 44주년 기념전 6 기억지도_금남로의 예술가들'을 1일부터 8월 25일까지 기록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초대작가는 시인 김남주, 화가 강연균, 연극연출가 박효선, 사진작가 나경택, 민중음악가 정세현, 천주교광주대교구 정의평화위원회, 조각설치작가 박정용이다.아트피크닉도심 속 문화예술 소풍인 '2024 아트피크닉'이 오는 5일 광주 중외공원에서 개막한다. 올해 아트피크닉은 어린이날인 이달 5 일을 제외하고 오는 11월 2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서 6 시까지 시청 야외광장과 중외공원, 황룡친수공원 등에서 총 15회 열린다. 주요 프로그램은 에어바운스, 블록놀이터, 요리공방· 뮤직교실 등 이다.광주 시립발레단 정기공연 DIVINE 광주시립발레단은 오는 24일과 25일 광주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정기공연 '디바인 (DIVINE)'을 선보인다. 창작 레퍼토리 '디바인'은 '신성한 숭고한 · 천상의' 라는 뜻으로, 5· 18영령들과 그 가족들, 광주시민 모두를 아우르는 이미지로 차용됐다. 작품은 지난해 7월 초연 이후 무용계와 평단으로부터 찬사를 받았으며, 그 해 월간 '몸' 주관 무용예술상을 수상한바 있다.2024 양림 예술마켓 양림예술마켓은 광주광역시 남구 양림동 펭귄마을 공예거리 광장에서 펼쳐진다. 양림예술마켓은 새로운 볼거리 제공을 통해 양림동 상권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양림동의 여러 아트 작가들과 방문객 사이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시작된 문화예술 프로젝트다. 예술마켓에서는 버스킹 공연, 아트 공예 체험, 수공예품 판매가 진행된다.문선희 기획 초대전 이름보다 오래된 5월 29일까지 북구문화센터 오픈갤러리에서 문선희 기획 초대전 '이름보다 오래된'이 전시된다. 고라니를 소재로 담은 이야기를 전시에 담고 있다. 전시 내용은 졸업앨범 형식의 초상사진 연작을 통하여 '고라니'에 대한 특별한 애정과 관심을 표현한다. 생태계 구성원으로서 인간의 역할 및 자연과의 공존에 관하여 고찰하고, 생명에 대한 존중 의식을 담아낸다.김채은 인턴기자 gkacodms1@mdilbo.com
- · [위클리] 5월 광주시민 꼭 알아야 할 정책!
- · [위클리] 어린이날 뭐하지? 광주·전남 이곳으로!
- · [위클리] 일본을 6만원에…에어부산 최대 95% 할인
- · [위클리] '개통령' 강형욱, 광주에 오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