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은 오는 26일 오후 1시부터 목포 에메랄드웨딩홀에서 ‘2024 전남 서부권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전남도와 목포시, 강진군, 해남군, 무안군, 함평군, 영광군, 진도군, 목포고용노동지청,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 개최하며 지역 일자리 해소에 기여하고 구직자의 취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에는 만전식품㈜, 동원F&B, ㈜뉴텍, ㈜금화, ㈜와이제이씨, ㈜대풍이브이자동차(EV), 쏠비치 진도 등 총 55(현장 20·간접 35)개사가 참여한다.?
또한 참가 기업과 구직자를 지원하기 위해 전남신중년일자리지원센터, 전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전남조선업도약센터,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제대군인지원센터 등 일자리 관련 유관기관들이 박람회에 참가해 각 기관의 일자리정책을 안내하고 맞춤형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퍼스널컬러진단, MBTI 성격유형검사, 일자리키오스크 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전남일자리통합정보망 또는 전남일자리종합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성희 전남중소기업일자리경제진흥원 원장은 “이번 박람회가 지역 일자리 해소에 기여해 구직자에게는 취업기회의 장을, 기업에는 맞춤 인재를 공급하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구직자가 참가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