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상반기 단체장 직무평가 1위

입력 2023.07.24. 15:44 선정태 기자
한국 갤럽 조사서 62% 긍정평가
리얼미터 민선 8기 연속 1위 기록
김영록 전남지사

김영록 전남지사가 올 상반기 전국 광역단체장 직무 수행 평가에서 1위를 기록했다는 여론 조사 결과가 24일 나왔다.

한국갤럽이 지난 1~6월 전국 만 18세 이상 2만4천29명을 대상으로 전국 17개 광역단체장 직무 수행 평가를 한 결과, 김영록 전남지사가 62%의 긍정 평가를 받아 1위를 기록했다. 김 지사에 이어 이철우 경북지사(61%), 홍준표 대구시장(59%)이 긍정 평가 2위, 3위를 나타냈다.

이번 조사는 무선전화 RDD(무작위 번호 걸기) 표본 프레임에서 무작위 추출(유선전화 RDD 5% 포함)해 전화 조사원 인터뷰(CATI) 방식으로 진행했다.

평균 응답률은 9.5%, 표본오차는 17개 시도별 95% 신뢰수준에서 ±1.2~7.9% 포인트다.

앞서 김영록 전남지사는 리얼미터가 매달 전국 광역단체장을 대상으로 실시한 지지도 평가에서 민선 8기 1년 연속 1위를 했었다. 김 지사는 도민과 소통, 현장 중심의 행정, 투자 유치, 국책사업 실적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선정태기자 wordflow@mdilbo.com?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