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대, '외국인유학생 페스티벌' 성료

입력 2025.09.30. 13:51 한경국 기자
K팝 공연·유학생 장기자랑 등 호합의 장 마련
서영대학교가 지난 29일 교내에서 외국인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외국인유학생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서영대 제공

서영대학교가 지난 29일 교내에서 외국인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외국인유학생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유학생 유대감 강화, 다문화 교류 및 체육 활동을 통한 한국 생활 적응력 향상, 지역사회와 연계한 글로벌 캠퍼스 이미지 확산 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문화 공연과 체육 활동을 병행한 통합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유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오전에는 K-POP 댄스팀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유학생 장기자랑, 국적별 다문화 공연, 대학생활 영상 상영 등이 이어졌다. 다양한 국적의 유학생들이 무대에 올라 노래와 춤을 선보이며 문화를 공유하는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오후에는 유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육대회가 열렸다. 축구, 줄다리기, 판뒤집기 게임, 피라미드 쌓기 등 다양한 종목에서 학과별 팀이 경쟁을 펼쳤으며, 참가자들은 경기를 통해 협동심을 기르고 함께 어울리며 우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는 다문화적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햄버거 세트, 우즈베크 전통음식, 푸드트럭 간식, 음료, 과일 등이 제공됐다. 이어 베스트 장기자랑팀 시상과 응모권 추첨이 진행돼 현장의 열기를 더했으며, 단체 기념촬영으로 축제가 마무리됐다.

주승완 서영대 국제교육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유학생 간 문화 교류와 유대감을 한층 강화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형·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글로벌 캠퍼스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