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대, 고교생 대상 '폭싹 볶았수다! 커피의 세계' 체험 수업 진행

입력 2025.09.24. 15:57 한경국 기자
RISE 사업 연계 지역대학 특성화 프로그램
이론·실습 병행하며 직무 경험 제공
서영대학교는 최근 광주시 RISE 사업의 일환으로 고교연계형 지역대학 특성화 프로그램 '폭싹 볶았수다! 커피의 세계' 체험 수업을 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 재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서영대 제공

서영대학교는 최근 광주시 RISE 사업의 일환으로 고교연계형 지역대학 특성화 프로그램 '폭싹 볶았수다! 커피의 세계' 체험 수업을 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 재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수업은 서영대 카페베이커리과를 방문한 학생들이 직접 커피의 원리와 다양한 베리에이션 메뉴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학생들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현장 중심의 직무 경험을 쌓는 기회를 가졌다.

전도현 서영대 카페베이커리과 학과장은 "현장 맞춤형 교육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고, 고교생과 지역대학 간의 연계를 강화하고 있다"며 "RISE 사업을 기반으로 대학 입학 전후 단계를 아우르는 지역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