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대 학생, 광주시장과 '청춘이 묻고, 시장이 답하다'

입력 2024.11.26. 11:01 한경국 기자
최근 서영대학교 운암관에서 강기정 광주시장과 재학생들이 '청춘이 묻고, 시장이 답하다'라는 주제로 현장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서영대 제공

서영대학교는 최근 교내 운암관에서 강기정 광주시장과 재학생들이 '청춘이 묻고, 시장이 답하다'라는 주제로 현장대화의 시간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강기정 시장은 '82학번 시장과 MZ대학생의 만남'이라는 표어를 내걸고 서영대 학생들과 눈맞춤 대화를 이어가며 대학생 청년들의 꿈을 뒷받침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특히 내년부터 'RISE(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이 전면 도입됨에 따른 광주시의 전문대학 활성화 정책, 전문대학 특성화 지원 정책 등을 소개하며 지역정주형 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대학의 역할을 강조했다.

서영대 사회복지과 2년 이모씨는 "시장께서 바쁜 시정에도 불구하고 서영대를 직접 방문해 학생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주신 점 감사드린다"며 "청년정책, 대학지원 사업 등 광주시가 추진하는 정책·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서영대는 지역대학 활성화를 위한 광주시의 다양한 정책에 발맞춰 교육혁신을 추구하고 대학과 지역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지·산·학 협력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