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대 간호학과 '제3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입력 2024.11.10. 13:47 한경국 기자
간호전문인 첫 걸음 응원
학부모 미팅·산업체와 취업 간담회도
동강대학교 간호학과가 최근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가졌다. 동강대 제공

동강대학교 간호학과가 숭고한 희생·봉사정신과 사명을 다짐하며 간호전문인으로 첫 발을 내딛는 예비 나이팅게일을 축하하고 힘차게 응원했다.

동강대 간호학과는 지난 8일 본관 5층 나이팅게일홀에서 2학년 205(남 52·여 153)을 대상으로 '제30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가졌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임상실습을 앞둔 간호학과 2학년이 생명존중의 의미를 되새기며 간호전문직업인으로 발돋움하는 예비간호사로서의 마음을 다짐하는 의식이다.

이번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선서생 보고, 촛불 의식, 나이팅게일 선서, 이민숙 총장 격려사, 광주광역시 간호협회 김숙정 회장 축사, 동강대 간호학과 재학생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동강대 간호학과는 나이팅게일 선서식이 끝난 뒤 본관 4층 학과실에서 학부모와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이어 학생회관에서 간호학과 교수와 산업체 관계자들이 만나 취업 관련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한편 동강대 간호학과는 2013년 4년제로 승격됐고 한국간호교육평가원으로부터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에 대한 5년 인증을 획득, 정부로부터 우수한 간호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