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중외합작 프로그램 운영 협의도
동신대학교 안경광학과가 안경광학 분야 글로벌 인재 양성과 교육 강화를 위해 중국 저장공업무역직업기술대학교와의 협력을 본격화 한다.
동신대는 최근 중국 저장공업무역직업기술대학교의 왕옌 부총장과 이지판 안경광학과 부원장 등이 동신대를 방문해 '중외합작판학'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실무 협의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중외합작판학 프로그램은 중국 교육부 주관 아래 학생교류, 교수교류, 문화교류 등 국제적인 교육 협력을 통해 글로벌 교육 확대와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의에는 전인철 동신대 안경광학과 학과장을 비롯한 두 대학의 안경광학과 교수들이 참석했다. 교과과정 운영과 공동 프로그램 운영 및 학술 교류 방안 등을 논의하고, 학생들의 전문성 높이기 위한 교육기회 확대 협력 방안을 구축했다.
동신대 안경광학과는 2022년 중국 교육부의 중외합작판학 프로그램에 선정돼 산동의학전문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 한 바 있다. 이를 통해 2023년 9월부터 3+1 학사과정과 3+2.5 학·석사 연계과정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오며 글로벌 교육 확대에 힘써왔다.
전 학과장은 "이번 협의를 통해 중국 내 유수의 대학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동신대 안경광학과 학생들이 국내는 물론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력을 갖춘 전문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동신대 에너지융합기술연구소-독일 아헨공대, ITA 학술 협력 협약 체결 동신대학교 에너지융합기술연구소(IECT)가 7일 중앙도서관 세미나1실에서 아헨공대 섬유소재기술연구소(ITA)와 과학, 공학 연구 및 교육 분야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동신대 제공 동신대학교 에너지융합기술연구소(IECT)가 7일 중앙도서관 세미나1실에서 아헨공대 섬유소재기술연구소(ITA)와 과학, 공학 연구 및 교육 분야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이날 동신대는 이번 협약을 위해 독일 아헨공대 섬유소재기술연구소 토마스 그리스 소장과 연구원 일행이 모인 가운데 동신대에 찾아와 협약식을 맺었다고 밝혔다.토마스 그리스 소장은 협약식 후 해인3관에서 동신대 에너지공과대학 교수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며 최신 기술 동향을 공유하기도 했다.협약에 따라 두 대학은 과학, 공학, 경영학, 사회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소 간 학술 정보와 자료를 공유하고, 교육 및 연구를 위한 학생·교원·연구자 교류를 실시하며 다방면에 걸쳐 협력을 추진한다.양측 교수진이 상호 관심 분야의 학술 협력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공동 연구 및 교육 프로그램, 단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공동 추진 등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아헨공과대학교는 유럽 최고의 공과대학 중 하나로 손꼽히며, 아헨공대의 섬유소재기술연구소(ITA)는 첨단 제조기술과 디지털 융합을 통해 섬유 산업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국제적 학술 네트워크로도 명성이 높다.송경용 동신대 대외협력부총장은 "섬유와 신소재 분야에서 세계적인 연구 성과를 내고 있는 아헨공대 섬유소재기술연구소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면서 "동신대도 에너지 신산업 분야를 특성화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함께할 공동 연구 발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아헨공대 섬유소재기술연구소의 토마스 그리스 소장은 "대학간의 협력이 글로벌 관점을 가진 세계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면서 "앞으로 동신대와의 협력을 통해 서로의 강점을 살린 의미 있는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동신대와 아헨공대의 인연은 동신대 김춘식 교수가 독일 아헨공대에서 수여하는 칼만 펠로우십에 선정되면서 시작됐다. 김 교수는 펠로우십 선정에 따라 지난 7월 3주 동안 아헨공대에서 세계적인 학자들과 다학제적 융합 연구와 특강을 수행하면서 ITA와 '재생에너지 분야 공동연구 수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에 토마스 그리스 교수가 동신대를 방문해 두번째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 광주시교육청, 늘봄지원연구사 50명 선발
- · 전남여상 학생 6명, '지역인재 9급 공무원 필기' 합격
- · 전교조 광주지부, 백금렬 교사 해직에 반발
- · 국립목포대 약학과 박진우 교수 연구팀, 간 전이 대장암 치료를 위한 혁신적인 경구 화학요법 개발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