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대, 태국 현지서 한국어연수과정 면접전형 시행

입력 2024.08.15. 13:39 한경국 기자
서영대학교는 최근 태국 현지에서 이번 가을학기 한국어연수과정 입학 지원자를 대상으로 면접전형을 실시했다. 서영대 제공

서영대학교는 최근 태국 현지에서 이번 가을학기 한국어연수과정 입학 지원자를 대상으로 면접전형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영대 한국어연수과정의 특징은 단순 한국어연수에 그치지 않고 취업특화 교육과정이 반영된 학위과정과 연계하여 운영된다는 점이다.

이는 최근 법무부 등 정부차원에서 전문대 이상 외국인 졸업자의 취업분야를 기존 사무직이나 전문직에서 E9직종으로 확대한다는 E7취업비자 관련 정책 개선과 국내 인력 부족 직종에 취업을 희망하는 아시아권 외국인 인력이 증가하는 추세를 적극 반영한 것이다.

서영대는 한국어연수과정과 E7취업비자 취득을 위한 취업연계 학위과정 운영을 통해 국내정주형 외국인 산업인력 양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

주승완 서영대 국제교육원장은 "최근 중국, 베트남 등의 국적을 지닌 외국인전임교원을 채용하면서 한국어연수과정이나 학위과정으로 입학한 외국인유학생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외국인유학생 교육 및 관리 측면에서 우수한 사례들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