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대, '카페브런치메뉴실습' 대학탐방 프로그램 실시

입력 2024.08.13. 10:41 한경국 기자
서영대학교는 최근 '2024년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여름방학 기간 중 광주자연과학고, 송원여자상업고, 숭의과학기술고, 전남공업고 재학생 39명을 대상으로 '카페브런치메뉴실습' 대학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서영대 제공

서영대학교는 '2024년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여름방학 기간 중 광주자연과학고, 송원여자상업고, 숭의과학기술고, 전남공업고 재학생 39명을 대상으로 '카페브런치메뉴실습' 대학탐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은 광주시교육청과 광주시가 협력 추진하고 서영대 등 7개 지역대학과 광주자연과학고 등 10개 직업계고가 참여하는 지역정주형 기술인재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서영대 카페베이커리과에서 진행된 '카페브런치메뉴실습'은 카나페, 브루스케타, 샌드위치, 파스타, 블루레몬 에이드, 바닐라 라떼, 라떼아트 등의 다양한 요리와 카페 음료를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전도현 서영대 카페베이커리과 학과장은 "취업동아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카페 메뉴를 소개하고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제공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직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능력에 대한 이해를 높였을 것이다"고 전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