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선대학교 축제가 막을 연다.
조선대 총학생회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조선대 일원에서 대동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동제 1일차 라인업은 크래비티·QWER·볼빨간사춘기·뉴진스, 2일차에는 하이키·다이나믹듀오·조유리·최예나, 3일차에는 보라미유·우아·싸이 등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조선대 관계자는 "당초 가을에 있던 행사를 5월로 앞당겼다. 학우들이 일찍 대학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연관뉴스
-
서영대 간호학과,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 서영대 정문 모습. 서영대 제공 서영대학교는 자교 간호학과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실시한 '2025년도 4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평가는 서영대 간호학과가 3주기 인증에 이어 5년 인증을 재획득한 것으로, 학과의 지속 가능한 교육체계와 우수한 교육 역량이 다시 한 번 공인된 결과다. 인증 유효기간은 2030년 12월 10일까지이다.간호교육인증평가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주관하며, 전국 간호대학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교수학습, 학생지원, 교육시설 및 환경 등의 영역을 정밀하게 심사해 간호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우수 간호인력 양성을 목표로 진행되는 제도이다.류경 서영대학교 간호학과 학과장은 “이번 인증은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과 교수진 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전문 간호인력 양성 체계를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간호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한편, 서영대학교 간호학과는 전남대병원, 조선대병원 등 27개 지역의 우수 의료기관과 협력하여 현장 중심의 임상실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간호 관련 자격증 취득 지원과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졸업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 및 취업의 질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 서영대, '혁신지원사업 진로설정캠프' 실시
- · 서영대,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 지역학습관 지정
- · 재광성균관 동문회 김덕모회장 26일 취임
- · 서영대-31사단, 장병·군인가족 지원 MOU
저작권자 ⓒ 무등일보 기사제공.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2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