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강대 군사학과, '청년 백범의 길' 걷기

입력 2023.09.25. 14:38 이정민 기자
(사)백범문화재단·광주백범기념관 주최
서울·경북 칠곡서 안보사적지 답사 참여

동강대학교 군사학과가 안보 사적지 답사를 통해 호국 역사를 체험하고 보훈 가치를 되새기며 미래 군 간부로서 가져야 할 가치관 확립 등의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25일 동강대에 따르면 군사학과는 최근 1·2학년과 교수진 등 총 60명이 참여해 '청년 백범 민주평화의 길' 안보사적지 답사를 실시했다.

'청년 백범 민주평화의 길' 행사는 순국선열의 희생정신을 기림으로써 민족공동체를 유지·발전시키고자 올해 처음으로 기획됐다. (사)백범문화재단과 광주백범기념관이 주최하고 광주지방보훈청, ㈜세경S&T, 정도산업건설㈜이 후원했다.

동강대 군사학과는 1박2일 답사에 앞서 광주 동구 학동에 위치한 백범기념관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이어 12~13일 민주평화탐방에 나섰다.

첫날 서울 김구기념관과 경교장에 이어 서울 효창원 백범 김구 선생 묘소, 전쟁기념관 등을 둘러봤고 둘째날에는 경북 칠곡 다부동 전적기념관과 왜관지구 전적기념관, 칠곡 호국평화기념관 등 주요 역사 유적지를 견학했다.

군사학과 강경표 교수는 "이번 민주평화탐방이 미래 군 간부가 될 학생들의 가치관과 좌우명을 확립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