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q2jcbR/740623
▶ 광주 광산구 신가동의 한 병원 직장 어린이집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해 교사와 원생 등 50여 명이 긴급 대피했다.
▶ 이 화재로 7명이 연기를 흡입해 병원으로 이송됐고, 나머지 53명은 자력 대피했다.
▶ 불은 지하 주차장에서 시작된 것으로 추정되며, 당국이 정확한 원인을 조사 중이다.

정부가 정한 의과대학생 복귀 시한인 31일에 맞춰 광주지역 의대 휴학생들의 복귀가 잇따르고 있다. 31일 오후 5시 현재, 전남대 의대는 휴학생 600명 중 1명을 제외한 599명이 복학원을 제출했다. 조선대 의대도 휴학생 680여명 중 상당수가 복학원을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주 제2순환도로 학운IC에 하이패스 차로가 신설된 가운데 31일 운전자들이 차량 정체없이 하이페스 구간을 통과하고 있다.
▶ 5·18재단·광주시, 5·18 북한군 왜곡·폄훼 스카이데일리 대표 고발
5·18기념재단과 광주시가 5·18민주화운동을 왜곡하고 폄훼한 스카이데일리 대표를 고발했다. 재단과 시는 31일 5·18 특별법 위반(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조정진 스카이데일리 대표에 대한 고발장을 광주경찰청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여수 한 마트에서 전자발찌를 끊고 도망쳤던 40대 강도 전과자가 경기도 평택시 일대에서 검거됐다. 31일 경찰과 광주보호관찰소 순천지소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50분께 경기도 평택시 평택역에서 공개수배됐던 이태훈(48)씨가 경찰에 붙잡혔다.
무등일보 문화관광매거진 ‘아트plus’ 4월호는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로부터 21만 주민들이 체감한 다양한 정책과 성과들을 전해 듣는다. 이밖에도 4월호에는 기획연재 ‘보성 의료600’, 금봉 박행보 화백을 조명한 ‘아틀리에, 빛고을 공예창작촌을 소개한 ’문화현장, 화순적벽을 거닐어 본 ‘뚜벅이 여행’ 등 다양한 콘텐츠로 채워졌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무잇슈] KIA 2군 경기에 '이례적인 인파'···김도영, 부상 후 첫 등판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Gnhc66/741772▶ 김도영의 재활경기 소식에 KIA 함평 2군 경기에 약 300명의 팬들이 몰려 구름 관중을 이뤘다. ▶ 평소 10~20명 수준의 관중만 찾던 경기장에 이례적인 인파가 몰리며 김도영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팬들은 "부상 없이 복귀해 40-40 기록에 도전하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조선대, ‘장미주간’ 5월8일 개막…“장미와 함께 봄날의 낭만 즐겨요”조선대학교가 오는 5월 8일부터 11일까지 광주의 대표 명소인 조선대 장미원에서 ‘2025 장미주간’을 개최한다. 올해 행사 주제는 ‘Rise with Rose(장미와 함께 떠오르다)’로, 장미가 지닌 아름다움과 열정을 통해 조선대가 지역사회와 함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유류세 인하폭 조정···소비자 부담 더 늘어난다정부가 유류세 인하 폭을 축소하면서 소비자 부담이 한층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이달 초 75달러 선이던 국제 유가가 하락세를 보이다 다시 상승 조짐을 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내달 1일부터 휘발유와 경유 등을 이용하는 운전자들의 체감가격은 한층 더 커질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취업난 뚫자” 청년·고교생 한자리에…채용 열기 ‘후끈’“인터넷에 많은 정보가 떠돌아 혼란스럽기도 했는데, 실무자를 직접 만나 궁금증을 풀게 돼 향후 취업 준비가 명확해졌습니다.”전남대학교에서 24일 개최된 ‘2025 광주·전남 지역인재 합동채용 설명회’에 모인 특성화고등학교 학생과 청년들은 실무자를 직접 만나 기업 정보를 듣고,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어서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됐다고 입을 모았다.▶ 정현, 제임스 트로터 꺾고 광주오픈 8강 진출··· "기회 잘 잡았다"'한국 테니스의 간판' 정현(29)이 쾌조의 컨디션을 과시하며 2025 광주오픈 국제남자챌린저 테니스대회(총상금 10만 달러) 8강에 안착했다.정현은 24일 광주 진월국제테니스장에서 열린 대회 본선 2라운드(16강전)에서 세계랭킹 170위 제임스 트로터(25·일본)를 세트스코어 2-0으로 제압했다.▶ 소리 없는 목소리, 오월을 읽다한강 노벨문학상 수상 기념 특별전 ‘소리 없는 목소리’가 5·18기념문화센터 지하 1층 전시관에서 25일부터 6월22일까지 열린다. 오월어머니들이 읽는 '소년이 온다', 시민이 함께 낭독하는 낭독부스 등이 마련된 이 전시는 그동안 소리를 내지 못했던 목소리에 주목해 이를 기록한다.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잇슈] 광주 버스기사들 '불만' 터졌다···"악취 때문에 못 살겠다"
- · [무잇슈] 광주 광천터미널 복합화···'반년째 진척 없어'
- · [무잇슈] 제석산 구름다리에서 '또' 발생한 추락사고···대책은?
- · [무잇슈] 선 넘은 조선대 단과대학 MT···성희롱·성추행 '공론화'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