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시간: 매일 11:30 ~ 21:30 (월~금 15:30 ~ 17:00 브레이크타임)
만인의 데이트 날, 발렌타인데이. 발렌타인데이에 데이트 코스로 가기 좋은 광주 동구 동명동의 신상 맛집 '우노하우스'를 추천한다.
이 식당은 '동리단길 카페거리' 근처에 위치한 이탈리아 양식 음식점이다. 광주중앙도서관에서 도보로 2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도보로 3분 정도 거리다.
'우노하우스'는 감성적인 분위기로 인기를 얻고 있다. 매장 한편에 통창으로 된 구역이 있어 창밖으로 대나무 숲을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다. 또한 비나 눈이 올 때 한층 더 감성적인 분위기를 느낀다.
주요 메뉴 종류는 파스타·피자이며 리소토와 스테이크도 있다. 파스타는 소스와 건더기가 푸짐해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피자류는 종류가 많아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으며 9인치와 12인치로 나뉘어 인원에 따라 양을 조절하기 쉽다.
주차는 가게 앞에 가능하지만 매우 협소하다. ACC 부설주차장에서 식사 후 1시간 무료 서비스를 받거나 동명동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길 권장한다.
※본 기사는 어떠한 광고·협찬을 받지 않았음을 고지합니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무잇슈] 광주서 尹 피켓시위 중 쓰러져···결국 숨진 '민주당원'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q2jcbR/739907▶ 광주 북구 운암사거리에서 윤석열 파면 촉구 피켓 시위를 하던 60대 민주당원 A씨가 쓰러져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다.▶ 당시 A씨는 의식과 호흡이 없는 상태였으며, 경찰은 정확한 사망 원인을 조사 중이다.▶ 사고는 17일 오전 8시13분께 발생했다.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화정동 터널 입구서 승용차끼리 추돌...인명피해 없어광주 도심의 한 터널 입구에서 승용차끼리 연쇄 추돌 후 불이 났으나 소방당국의 신속한 대처로 큰 피해는 없었다. 서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17일 오전 8시38분께 화정동 짚봉터널 입구에서 30대 남성 A씨가 몰던 전기차가 앞서가던 30대 여성 B씨의 스포츠유틸리티 차량을 들이받았다.▶ ‘5·18왜곡’ 스카이데일리에 광고비 준 광주 서구 “잘못” 5·18민주화운동을 왜곡·폄훼해온 언론사 스카이데일리에 광고비를 집행해온 광주 서구가 뒤늦게 공개사과했다. 서구에 따르면 지난 15일부터 김이강 서구청장 명의의 사과문이 누리집에 게시되고 있다.▶ 윤 정부 사교육비 부담에 광주·전남 학부모 허리 휜다윤석열 정부가 들어선 이후 초·중·고 사교육비가 30% 가까이 뛴 것으로 조사됐다. 광주는 월 평균 사교육비 지출이 40만원을 넘어섰고, 전남은 전국 두번째로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끝까지 왔다...KIA의 5선발 경쟁, 이범호의 선택은호랑이군단 앞문의 마지막 주인공은 김도현이었다. 프로야구 KIA타이거즈의 이범호 감독은 17일 고뇌에 찬 결단을 내렸다. 오키나와에서부터 시작된 5선발의 주인공을 김도현으로 정한 것이다.▶ 오감으로 느끼는 디지털 사회의 이면광주미디어아트플랫폼은 6월15일까지 임용현 미디어아티스트의 개인전을 연다. 이번 전시는 거대한 구름 형태의 상호작용형 작품부터 몰입형VR게임까지 다양한 미디어기술을 활용한 작품들로 구성돼 재미까지 더한다.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잇슈] 광주 '만원 예식장' 이곳···고물가에 신혼부부 '관심집중'
- · [무잇슈] "눈 앞이 캄캄하다"···심각한 광주 자영업자 상황
- · [무잇슈] '20년 넘게 일했는데'···아파트 관리비 '7억' 횡령 후 잠적?
- · [무잇슈] 로또 1등 번호 모두 '20번대'···수동 1등만 '23명'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