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EHdc4G/735272
▶ 광주극장이 12월 한 달간 스릴러, 호러,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선보인다.
▶ 주요 개봉작으로는 고등학교 영아 유기 사건을 다룬 스릴러 '언니 유정', 사회문제를 풍자한 블랙코미디 호러 '세입자', 그리고 베를린국제영화제 후보작인 북유럽 프리즌 스릴러 '아들들' 등이 있다.
▶ 또한, 현대 사회의 욕망과 진실을 다룬 칸 영화제 수상작 '서브스턴스'와 움베르토 에코의 도서관을 조명한 다큐멘터리 등도 상영된다.
▶ 도심 휴식공간 맥문동숲길, 고속도로 확장에 사라지나
한 여름이면 보랏빛 꽃길로 장관을 이루는 광주 북구의 대표 산책로인 ‘맥문동 숲길’이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 고속도로 확장 공사 탓이다. 이 곳은 특히 주민들이 직접 일궈낸 곳으로 더욱 아쉬움을 사고 있다.
▶ 전남 무상급식 갈등 끝...전남도 40%-교육청 60% ‘합의’
무상급식 예산 분담률을 놓고 전남도와 전남도교육청이 긴 줄다리기 끝에 합의했다. 전남도의회 등에 따르면 2일 전남도와 도교육청은 무상급식 예산 분담 비율을 도·시·군이 40%, 도교육청이 60%로 합의했다.
▶ ‘복귀시계 째깍 째깍’ KIA이의리 “건강하게...가장 필요할 때”
KIA타이거즈 이의리의 복귀시계가 부지런히 움직이고 있다. 이의리는 지난 5월 29일 NC다이노스와 경기에서 3이닝 3실점을 기록하고 올 시즌 KIA의 전력에서 사라졌다. 왼쪽 팔꿈치 내측 측부 인대재건술 및 뼈조각 제거술을 받았기 때문이다.
▶ “부르기 힘들었던 서구 근린공원, 근사한 이름 얻었어요”
행정 편의상 숫자로 등록했던 상무지구 근린공원들이 지역 특색을 살린 공원으로 바뀐다. 서구에 따르면 ‘상무2-1근린공원’, ‘상무2-2근린공원’ 등 5곳의 명칭을 변경하는 안건이 지난달 29일 광주시 지명위원회 의결을 참석 위원 13명 만장일치로 통과했다.
▶ 수능 후 ‘수테크’ 성행···안 쓰는 문제집 팔아 용돈 벌어요
수능 이후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수능 문제집과 용품 등의 중고거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수많은 중고거래 사이에 간혹 저작권법 위반에 휘말리거나, 중고거래 사기의 위험성도 있어 이용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무잇슈] 광주 도심 속 '마약 난동'··· 객실 안 주사기 조사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q2jcbR/737430▶ 광주 대인동 한 모텔에서 마약을 투약하고 난동을 부린 20대 남성이 119구급대가 설치한 에어매트로 구조됐다.▶ 경찰의 만류에도 소동을 벌이던 그는 뛰어내렸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었고, 병원으로 옮겨졌다.▶ 경찰은 객실에서 발견된 주사기를 토대로 마약 투약 여부를 조사 중이다.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GGM 노조, 설립 목적 훼손···시민이 지켜달라”광주글로벌모터스(GGM) 민주노총 노조가 명분 없는 파업을 지속하는 데 대해 주주단이 다시 한번 ‘파업 중단’을 촉구했다. 주주단은 특히 GGM 노조가 수용할 수 없는 조건을 들고 와 GGM 설립 취지를 훼손하고 있다며 지역민들이 합심해 GGM을 지켜달라고 호소했다.▶ “소리 줄이라 했다고”···흉기 휘두른 30대 외국인 노동자 영장같은 국적 동료에게 흉기를 휘두른 외국인 노동자가 구속의 갈림길에 놓였다. 16일 완도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긴급 체포된 라오스 국적 A(36)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A씨는 전날 자정께 완도군 신지면의 노동자 숙소에서 같은 국적의 B(27)씨에게 흉기를 휘둘러 다치게 한 혐의를 받는다.▶[무빙] 끊임없이 늘어가는 ‘독감’에 병원은 비상···전문가가 알려주는 “독감 자가 진단법”현재 유행 정점에 서있는 ‘독감’. 이비인후과 전문의인 최정섭 광주의사회회장이 감기와 독감의 차이점부터 집에서 쉽게 자가진단할 수 있는 방법까지 알려드립니다. ▶ 광주서 또래 집단 강간한 10대 고교생들 구속광주에서 또래 여학생을 집단 강간한 10대들이 구속됐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16일 특수강간 혐의로 10대 A군을 구속했다고 밝혔다. 법원은 지난 14일 열린 A군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 도주 우려를 감안해 구속영장을 발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무등맛집] KIA 김도영·가수 임영웅 다녀간 상무지구 소고기 맛집은?광주 상무지구에 위치한 한우 전문점 ‘이헌한우’가 스포츠 스타뿐 아니라 유명 가수에게까지 인기다. 이 식당은 2024년 KBO 리그 우승 팀인 ‘KIA 타이거즈’ 선수들의 맛집으로 유명하다. 김도영·김선빈을 비롯해 최원준·소크라테스·네일·정해영 등 여러 선수가 방문한 식당이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잇슈] 생각보다 큰 지출 '자동차세'···할인받는 방법은?
- · [무잇슈] '감기와 독감' 차이점!···감기가 독해지면 독감인가?
- · [무잇슈] 겨울방학·연휴에 '취소 행렬'···여행업계는 '노심초사'
- · [무잇슈] 광주 임동 '더현대권' 주상복합 아파트, 마무리 국면 들어서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