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시간: 매일 18:00 ~ 01:00 (종강 이후 쉬는 날이 있으니, 미리 연락 요망)
광주광역시 북구 전남대학교 후문 인근에 위치한 '달인막걸리'. 2008년 개업해 16년간 전남대 학생과 교수 등 여러 손님들에게 사랑받는 식당이다.
가게 내부는 넓고 좌석이 여유롭다. 벽에는 손님들의 낙서가 가득하여 오랜 전통과 추억을 느낄 수 있다. 비 오는 날에는 막걸리와 전을 즐기려는 손님들로 더욱 붐빈다.
이 식당은 다양한 세트 메뉴로 유명하다. 특히 막걸리 1차 세트(36,900원)는 김치전, 두부김치, 반계탕, 제육볶음 등 네 가지 안주와 막걸리가 포함되어 있어 가성비가 뛰어나다. 1차로 아쉽다면 ‘막걸리 2차’(25,900원) 메뉴로 막걸리와 안주를 추가하여 먹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해물파전, 육전, 탕과 찌개류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가게 인근에 주차 공간이 협소하므로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한다. 자가용을 이용한다면 전남대학교에 주차하거나, 근처 공·민영 주차할 수 있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무잇슈] '연말 데이트' 어디로?···'오싹한' 광주극장으로!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EHdc4G/735272▶ 광주극장이 12월 한 달간 스릴러, 호러,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선보인다.▶ 주요 개봉작으로는 고등학교 영아 유기 사건을 다룬 스릴러 '언니 유정', 사회문제를 풍자한 블랙코미디 호러 '세입자', 그리고 베를린국제영화제 후보작인 북유럽 프리즌 스릴러 '아들들' 등이 있다.▶ 또한, 현대 사회의 욕망과 진실을 다룬 칸 영화제 수상작 '서브스턴스'와 움베르토 에코의 도서관을 조명한 다큐멘터리 등도 상영된다.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도심 휴식공간 맥문동숲길, 고속도로 확장에 사라지나한 여름이면 보랏빛 꽃길로 장관을 이루는 광주 북구의 대표 산책로인 ‘맥문동 숲길’이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 고속도로 확장 공사 탓이다. 이 곳은 특히 주민들이 직접 일궈낸 곳으로 더욱 아쉬움을 사고 있다.▶ 전남 무상급식 갈등 끝...전남도 40%-교육청 60% ‘합의’무상급식 예산 분담률을 놓고 전남도와 전남도교육청이 긴 줄다리기 끝에 합의했다. 전남도의회 등에 따르면 2일 전남도와 도교육청은 무상급식 예산 분담 비율을 도·시·군이 40%, 도교육청이 60%로 합의했다.▶ ‘복귀시계 째깍 째깍’ KIA이의리 “건강하게...가장 필요할 때”KIA타이거즈 이의리의 복귀시계가 부지런히 움직이고 있다. 이의리는 지난 5월 29일 NC다이노스와 경기에서 3이닝 3실점을 기록하고 올 시즌 KIA의 전력에서 사라졌다. 왼쪽 팔꿈치 내측 측부 인대재건술 및 뼈조각 제거술을 받았기 때문이다.▶ “부르기 힘들었던 서구 근린공원, 근사한 이름 얻었어요”행정 편의상 숫자로 등록했던 상무지구 근린공원들이 지역 특색을 살린 공원으로 바뀐다. 서구에 따르면 ‘상무2-1근린공원’, ‘상무2-2근린공원’ 등 5곳의 명칭을 변경하는 안건이 지난달 29일 광주시 지명위원회 의결을 참석 위원 13명 만장일치로 통과했다.▶ 수능 후 ‘수테크’ 성행···안 쓰는 문제집 팔아 용돈 벌어요수능 이후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수능 문제집과 용품 등의 중고거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수많은 중고거래 사이에 간혹 저작권법 위반에 휘말리거나, 중고거래 사기의 위험성도 있어 이용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잇슈] 'KIA 선수단 총출동'···우승 기념 '카퍼레이드' 기대감
- · [무잇슈] 무등산은 지금 겨울왕국···"내일 눈 더 내릴듯"
- · [무잇슈] 전남대학교 신문사 '지면 발행 중단'···그 이유는?
- · [무잇슈] 퇴근길, 광주 무진대로 꽉 막히나?···이음장치 또 파손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