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 전남 여행 추천! 나주 영산강 '코스모스 꽃단지'

입력 2024.10.23. 17:57 박현 기자

'무잇슈'란?: 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관련기사https://www.mdilbo.com/detail/EqrgL9/732343

▶ 나주시는 2024 나주영산강축제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영산강 들섬 코스모스 꽃단지'를 오는 27일까지 연장 개방한다.

▶ 들섬은 잡초만 무성했던 저류지를 코스모스 꽃밭으로 탈바꿈시킨 곳으로, 관광객들에게 가을 정취와 아름다운 석양을 선사하고 있다.

▶ 주차는 영산강정원 주차장에서 무료로 가능하다.

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 'ERA왕' 네일 vs '다승왕' 원태인 다시 붙을까

한국시리즈가 한창이다. 호랑이군단의 에이스가 다시 한 번 마운드에 올라 상대 에이스와 투수전을 펼칠 가능성이 생겼다. '평균자책점왕' 네일과 '다승왕' 원태인의 2번째 격돌이 기대되는 이유다.

 광주·전남 경찰서 본서는 정원 넘치는데...지구대·파출소 태반은 인력난

광주·전남지역 내 27개 경찰서 본서 근무 인력은 모두 정원을 초과한 반면, 치안을 최일선에서 책임지는 지구대와 파출소 대부분은 정원 미달 상태인 것으로 나타났다. 

 日 강제징용 양금덕 할머니, 尹정부 ‘3자 변제안’ 수용

일제강점기 강제징용 피해자인 양금덕(96) 할머니가 23일 윤석열 정부의 강제징용 피해 배상 해법인 ‘제3자 변제안’을 수용했다. 이번 양 할머니의 제3자 변제안 수용으로, 15명 중 12명의 피해자 및 유가족이 정부 해법에 따른 판결금을 수령하게 됐다.

▶ 유류세 인하 연장했지만 폭 줄어···휘발유 1천630원대로

정부가 중동 정세 불안을 고려해 오는 31일 종료 예정인 유류세 한시적 인하를 연말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유류세 인하는 2021년 11월 이후 12차례 연장되는 셈이다.

▶ 도심 속 작은 건축에서 느끼는 재미

제5차 광주폴리인 '순환폴리(Re-Folly)'가 1년 반 만에 완성됐다. 기후 위기 속 건축의 미래를 고민하는 4개의 작품으로 구성된 가운데 광주폴리를 즐기는 둘레길도 주목된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