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MSkz2m/732438
▶ 광주에서 20대 운전자가 벤츠 승용차로 주차된 차량 4대를 들이받은 후, 현장을 떠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 운전자는 자신의 연락처를 남기고 도주했으며, 현재 연락이 두절된 상태이다.
▶ 경찰은 사고 후 미조치와 음주운전 여부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 강기정 시장 “공항 통합한다는데, 10번이든 사과”
강기정 광주시장이 22일 “광주 군·민간공항이 통합한다는데 뭘 못하겠습니까. 10번이든 사과하겠습니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이날 열린 광주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공항 통합 관련, 전남도와 무안군에 한 여러 발언에 대해 김영록 전남지사에 사과의 뜻을 표명했다.
2024 KBO 한국시리즈(KS) 경기에서 암표를 판매한 40대가 적발됐다. 광주경찰청에 따르면 A씨는 21일 오후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IA타이거즈와 삼성라이온즈 간 한국시리즈 입장권을 15만원에 판 혐의를 받고 있다.
▶“갓템 가득” …대한민국 쓱데이 11월 1일부터 열린다
‘2024 대한민국 쓱데이’가 11월 1일 역대 최대 규모와 혜택으로 찾아온다. 쓱데이는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계열사가 총출동해 고객에게 확실히 이득이 되는 특가 기획 상품, 새로운 즐거움이 가득한 이벤트를 선사하는 ‘쇼핑축제’다.
전남대학교 한 교수가 성추행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사실관계 파악에 나섰다. 광주 광산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9월 말 전남대 모 교수가 성추행을 했다는 내용의 고소장 2건이 접수됐다.
극단 푸른연극마을은 29일부터 31일까지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 연극 ‘사형수 김대중’을 선보인다. 배우 오성완 대표가 연출과 주연인 김대중 역을 맡고 전국 공모로 선정된 베테랑·시민 배우가 함께 무대에 오른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무잇슈] '안전장치 마련'…신세계, 백화점 확장·광천터미널 개발 동시 추진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c3QycN/732947▶ 신세계가 추진하는 광천터미널 복합화 사업이 당초 3단계 계획에서 2단계로 줄어들어 백화점 확장과 터미널 사업이 동시에 추진된다.▶ 이번 결정은 사업의 연속성과 지역사회 신뢰를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광주시는 이른바 '먹튀'를 방지할 안전장치를 마련한 셈이고, 신세계는 사업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한다.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강진 마량항, 해양 스포츠·레저 중심지로 ‘자리매김’낚시가 해양 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강진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선상 낚시 대회가 열려 눈길을 끈다. 이번 대회를 통해 강진 마량항이 해양 스포츠와 레저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낚시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교두보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북구 ‘홉스트리트’, 주민 체감 없으면 전시행정 그친다광주 북구가 11월 삼각동과 일곡동 주변 테마거리 조성사업에 나선다. 당초 BTS 멤버 제이홉을 활용한 마케팅으로 인해 전시행정이라는 지적도 일었으나, 북구는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도 함께 진행하겠다는 입장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광주-대구 여성들, 10년째 ‘달빛교류’로 우의광주시는 달빛동맹 사업의 하나로 31일 ‘광주-대구 여성단체 교류사업’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광주여성단체협의회와 대구여성단체협의회 회원 100여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양 도시 간 정책 협력, 문화 교류 등 연대와 화합을 도모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치매 노모 부양 힘들어” 바다로 차 돌진 40대 징역 6년치매 투병 중인 어머니와 형이 탄 차량을 몰고 바다로 돌진해 살해한 40대에게 징역 6년이 선고됐다. A씨는 지난 6월 9일 오후 5시5분께 무안군 홀통선착장에서 자신의 SUV 차량에 70대 어머니와 50대 형을 태운 채 바다로 돌진, 어머니와 형을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됐다.▶ “농촌 정서, 내가 제일 잘 하겠더라구요”지난해 광주광역시문화예술상 허백련미술상 본상을 수상한 박문종 작가가 수상자에 특전으로 주어지는 기획전을 1일부터 12월 25일까지 의재미술관에서 연다. 흙물을 사용한 작품 등 그의 독특한 작품세계를 살펴보자. 안태균 수습기자 gyun@mdilbo.com
- · [무잇슈] 광주 동구 '상견례·모임' 명소···추억 속으로 사라져
- · [무잇슈] 광주 챔필 근처서 물고기 수백마리 '둥둥'···원인은?
- · [무잇슈] 2년 뒤 광주 수완지구에 롯데 '타임빌라스' 들어선다
- · [무잇슈] 'KIA광역시'? 야구로 2천억 넘는 '경제효과' 누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