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 챔필 인근 주차 허용! 광주시의 KIA 'V12' 지원

입력 2024.10.17. 17:29 박현 기자

'무잇슈'란?: 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관련기사https://www.mdilbo.com/detail/Gnhc66/732079

▶ 광주시는 KIA 타이거즈의 한국시리즈 우승을 위해 경기장 시설 개선, 특별교통대책, 배달앱 할인 이벤트 등을 추진하며 홈경기 성공 개최를 적극 지원한다.

▶ 또한 KIA와 협력하여 챔피언스필드를 광주의 랜드마크로 발전시키고, 스포테인먼트 사업과 대중교통 개선 등을 통해 관람객 편의를 높인다.

▶ 강기정 시장은 시민과 원정팬들이 한국시리즈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  ‘오늘 전역’ 제이홉 “응원·성원 감사”…BTS 맏형 진과 진한 포옹

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정호석)이 전역했다. 제이홉은 17일 오전 강원 원주 제36보병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전역 신고를 하고 세상 밖으로 나왔다. 그는 지난해 4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조교로 복무해 왔다.

▶ 경찰, 영광·곡성 군수 재선거 선거사범 수사 속도

경찰이 영광·곡성군수 재선거 과정에서 불거진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전남경찰청에 따르면 영광·곡성군수 재선거 관련 선거법 위반 사건은 16건(입건 23명)이다. 허위사실 유포 9건(14명), 기타 선거법 위반 4건(5명), 기부행위 적발 3건(4명) 등이다.

▶ 가을 감성 물씬… ACC로 문화나들이 떠날까

10월을 맞아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에서 행사들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야외 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전시와 플리마켓을 비롯해 어린이 체험형 공간까지 주목받고 있으며, ACC를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관객들을 위한 전국 순회전시와 공연도 진행하고 있다.

▶ ‘건강수명’ 70세도 안되는 광주 69.91세·전남 69.48세

전국에서 건강수명이 가장 낮은 지역에 광주와 전남이 모두 포함됐다. 건강수명은 기대수명에서 질병으로 몸이 아픈 기간을 뺀 건강한 상태로 활동을 하며 생존한 연수다. 2021년 기준 건강수명이 가장 낮은 지역은 부산 69.35세였으며, 전남(69.48세), 광주(69.91세) 등이 뒤를 이었다.

▶ 세계정치학회, ‘김대중상’ 제정

세계정치학회가 ‘김대중상(Kim Dae-jung Award)’을 제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내년 7월 서울에서 개최될 세계정치학회 세계대회부터 매 2년 마다 개최되는 세계대회에서 세계 평화, 민주주의, 인권 분야에서 큰 업적을 낸 세계적인 학자에게 김대중상이 수여된다는 것이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