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Gnhc66/730545
▶ KIA타이거즈 김도영이 40-40 대기록을 앞두고 유니폼 판매가 역대급 인기를 누리고 있다.
▶ 8월 말 기준 KIA 굿즈 판매율은 지난해 대비 210%, 2022년 대비 320% 증가했으며, 그중 김도영의 마킹 키트는 팀 전체 판매량의 45%를 차지했다.
▶ 특히 10홈런-10도루 기념 유니폼은 7만여 장이 판매되어 1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광주 동구가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 ‘추억의 충장축제’ 기간, 차 없는 거리를 운영한다. 본 무대가 들어서는 금남로공원에서 전일빌딩245 구간 도로는 28일 자정부터 충장축제 폐막식 다음날인 7일 오전 7시까지 통제된다.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조직도에서 공무원의 이름을 비공개 처리하는 것을 두고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악성 민원으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한 기본적인 조치라는 의견과 행정의 투명성 저해 등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주장이 팽팽히 맞서고 있다.
‘광주 청년의 날’(9월21일)을 맞아 27~28일 이틀간 5·18민주광장 일원에서 다채로운 청년축제가 열린다. 올해 주제인 ‘청년돌파, 오늘도 레벨업’은 청년들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한계를 돌파하고 자신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매일 성장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함께 온라인 게임을 하던 지인을 때려 숨지게 한 20대가 구속됐다. 25일 광주 북부경찰서에 따르면 지인을 때려 숨지게 한 혐의(상해치사)로 20대 중반 A씨를 구속했다. A씨는 B씨가 게임 아이템 놓치는 것을 반복하자 홧김에 B씨의 집을 찾아가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진도에 자리한 국립남도국악원이 28일 대극장 진악당에서 기획공연 ‘젊은 예인전Ⅰ-전통의 미래’를 펼친다. 국립남도국악원의 단원들이 참여해 품격 있는 연주와 무용 무대를 선사한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무잇슈] '국내 최대 규모'···전남 화순 무료 파크골프장 오픈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BrhTqF/731248▶ 화순군은 10월 12일부터 이달 말까지 국내 최대 규모인 화순 파크골프장을 무료로 시범 운영하며, 월요일은 휴장한다.▶ 시범 운영 후 11월부터 유료로 전환되며, 입장료는 군민 2,500원, 관외 이용객 8,000원이다.▶ 관외 이용객에게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입장료의 50%를 '화순사랑상품권'으로 환급한다.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흑백요리사’ 안유성 명장, 탈락 심경은?‘대한민국 요리명장’ 안유성(52) 셰프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탈락 소회를 최근 전했다. 안 셰프는 “최현석 팀에서 방출을 당했을 때 여러 복합적인 감정이 들었다. 각자 무슨 요리를 할 지부터 재료까지 모두 정해진 상태에서 갑작스러운 방출이라 너무 황당했다”고 말했다.▶ 한철 사용하고 버려지는 현수막…재활용 정책은?한철 쓰고 버려지는 현수막이 광주지역에서만 해마다 수백톤에 달해 환경 오염에 대한 우려를 사고 있다. 각 자치구에서는 환경 보호를 위해 현수막 줄이기와 재활용 운동 등을 펼치고 있지만, 한번 쓰고 버려지는 현수막이 여전히 성행하고 있어 대책을 세워야 한다는 지적이다.▶ 19~20일 혁신도시서 ‘빛가람 페스티벌’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임직원과 가족 등이 함께하는 제10회 빛가람 페스티벌이 19~20일 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빛가람 10년, 추억을 담다! 미래를 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역 상생발전 의미를 되새기는 프로그램으로 치러진다.▶ 전남소방, 올해 온열질환 구급활동 321건전남소방본부는 올 여름 지역 온열질환 관련 119구급대 출동 건수가 321건으로, 최근 10년 중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남소방본부에 따르면 기상청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올해 전남 폭염일수는 33.1일로 전년(9.3일)보다 255% 증가하고 열대야 일수도 전년(14.7일)보다 157% 증가한 37.8일을 기록했다.▶ 문학축전·시인지 복간…다시 보는 조태일 시인저항을 노래하던 죽형(竹兄) 조태일 시인의 타계 25주기를 맞아 그의 삶과 시 세계를 기리는 다양한 자리가 마련된다. 이번 25주기에는 문학축전 행사와 함께 생전에 주간으로 활동했던 ‘시인’지가 복간돼 눈길을 모은다.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잇슈] '하마터면 놓칠 뻔'···광주 마세라티 뺑소니, 수사 미흡?
- · [무잇슈] KIA타이거즈 경기보러 갈 때, 호출버스 'DRT'어때?
- · [무잇슈] '일본·동남아' 노선은 어디에?···외면받는 '무안공항'
- · [무잇슈] KIA 김도영 라이벌, '윤도현'···남은 경기서 포텐 터질까?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