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VIEW'란?: 무등일보가 전달하는 현장 영상으로, 생활과 여가 위주의 내용을 담아낸 콘텐츠입니다.
작년 12월 동구에 지어진 책정원 도서관. 평일 낮에 방문했는데도 주차장이 가득 찼다. '도서관' 하면 딱딱하고 정숙한 분위기만 떠오르는데,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오른편 카페에서 노래가 흘러나왔다. 그리고 눈앞에 펼쳐진 계단형 독서 공간. 천장까지 뻥 뚫려있어 채광이 좋았다.
1층에는 카페와 함께 어린이자료실이, 2층은 종합자료실이 마련됐다. 2층은 깔끔하고 감각적인 공간으로 구성돼 마치 북카페에 온 기분이 들었다.
다음으로 '광주 도서관' 하면 빠질 수 없는 곳. 바로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도서관이다. 2900㎡의 웅장한 공간과 7만여권에 이르는 도서 등 단연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하는 이곳은 공간이 넓고 개방적인 게 오히려 독서할 때는 오롯이 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돼있다. 특히 ACC 도서관에서는 상설 전시와 특별 전시도 만나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안태균 수습기자 gyun@mdilo.com
- [무잇슈] 상무·광천동 '교통대전환'···광천권역 특별교통대책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0kIA7d/729697▶ 강기정 광주시장은 2032년까지 상무광천선을 개통하고, 2027년까지 BRT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광천권역의 교통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대책으로, 대중교통 중심의 정책 전환을 목표로 한다.▶ 또한 보행 네트워크와 상생버스를 통해 도심과 복합쇼핑몰을 연결할 계획이다.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KIA타이거즈 치어리더 이주은 "팬이 자부심"일명 ‘삐끼삐끼춤’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KIA타이거즈 이주은 치어리더는 “자부심은 당연히 팬들로 부터 나온다”고 말했다. 자리에 앉아 화장을 고치다 나오는 ‘삼진아웃송’에 화장품을 든 채로 무심하게 일어나 이 춤을 추는 영상은 조회수 7천300만 회를 기록 중이다.▶ 광주 국회의원들, '군공항 이전' 전남도·무안군 의견 수렴 나선다광주 지역 국회의원들이 ‘광주 군공항 이전’ 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나선다. 19일 전남도청에서 ‘전남도지사-광주 지역 국회의원 군공항 이전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전남도와 무안군의 군·민간공항 이전에 대한 입장과 추진상황을 공유하자는 취지에서다.▶ 올해 광주·전남 수능 응시자 3만명 넘었다2025학년도 수능에 응시하는 광주·전남학생이 지난해 보다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전남 교육청이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광주지역 응시원서 접수’를 마감한 결과, 지역 지원자는 3만787명으로 집계됐다. 1년새 4.17% 늘어난 것이다.▶ 5·18 부상자·공로자회, 대국민 공동선언 폐기공법단체 5·18민주화운동 부상자회와 공로자회가 1년7개월 만에 대국민 공동선언문을 폐기했다. 두 단체는 지역사회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특전사동지회와 화합을 추진했다.▶ 추석엔 광주극장 어때요추석을 맞아 광주극장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작품들을 상영해 눈길을 모은다.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화제작부터 대전철도영화제 상영작을 미리 만나보는 ‘프리 페스티벌’ 등 다양한 작품들을 즐길 수 있다.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잇슈] 추석연휴, '톨게이트비' 무료···가장 막히는 시간은?
- · [무잇슈] 업무 다툼이 '살해'까지···풍암동 흉기 살인사건
- · [무잇슈] 광주 남구 '백운광장 지하차도' 개통에 차질 예상?
- · [무잇슈] 광주청년 취업 희소식···쿠팡서 '2천명' 채용 예정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