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장무장 토끼캠프-퇴깽이 구출작전' 성료

입력 2024.11.14. 15:01 김종찬 기자
전남문화재단, 11~12일 이틀간
문화기획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전남문화재단은 지난 11일과 12일 이틀간 여수 디오션리조트에서 올해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선정단체 및 문화기획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무장무장 토끼캠프: 퇴깽이 구출작전' 역량강화 워크숍을 성료했다. 전남문화재단 제공

전남에서 진행된 문화기획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역량강화 워크숍이 성료했다.

전남문화재단은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여수 디오션리조트에서 올해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선정단체 및 문화기획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무장무장 토끼캠프: 퇴깽이 구출작전' 역량강화 워크숍을 성료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참여자들에게 선택의 권한을 부여하여 수요자 맞춤형 강연과 참여자 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네트워크 테이블로 구성했다.

전남문화재단은 지난 11일과 12일 이틀간 여수 디오션리조트에서 올해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선정단체 및 문화기획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무장무장 토끼캠프: 퇴깽이 구출작전 역량강화 워크숍을 성료했다. 전남문화재단 제공

의식주·대상·질문·로컬·몸·관계라는 6개의 주제를 참여자들이 강사와 함께 직접 체험하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해보는 형태의 강의로써, 각 주제를 통해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세부 프로그램으로 구성, 문화기획자로서의 현장의 경험과 고민을 서로 공유하는 네트워크 자리도 함께 마련되며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재단은 워크숍 참여 안내부터 만족도 조사까지 관련된 모든 사항을 출력물 대신 휴대폰 QR코드로 안내했고, 일회용 컵 사용을 줄이기 위해 다회용 컵을 제공하는 등 ESG 경영 실천도 진행했다.

워크숍에 대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나를 깨우고 고여있지 않게 해주는 너무나 값지고 낯선 경험이었다.', '유능한 강사님들의 강의도 소중한 것이었지만 함께 참여한 모든 분 들이 강사가 되고 배우는 시간이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다수였다.

김은영 대표이사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문화예술교육에 힘쓰는 문화기획자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