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인화협회’전시·판매·문화강좌 등
반환점을 돈 아트광주24 사전프로그램인 '상설 아트마켓'이 후반기 운영에 나선다.
8월 아트마켓 5회차는 예술의거리 내 광주미술관에서 개최되는 미술품 전시·판매전으로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문인화협회' 회원 23명의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 현장에는 미술 전문 도슨트가 배치되어 작품에 대한 이해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미술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같은달 16일에는 '문인화협회' 전시·판매전 오프닝과 문화강좌가 진행된다. 개막식은 5시, 문화강좌는 6시 30분 광주미술관에서 진행되며 윤익(아트광주24 예술감독)이 진행을 맡아 아트광주24 참여 갤러리 관계자 및 미술 애호가를 대상으로 '아트광주24 사전설명회 및 작가와 미술시장의 관계성'을 주제로 소통의 시간을 가진다.
아트마켓 6회차는 남도달밤야시장사업단과 연계·협력해 8월 21일 대인예술시장 내 별별상상정원에서 아트광주24 참여 작가들을 대상으로 문화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달 16일, 21일에 운영되는 5·6회차(문화강좌)의 사전 등록을 위한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여신청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와 구글폼을 통해 사전 등록이 가능하고 아트광주24 사무국 전화접수를 통해서도 참여가능하다.
아트마켓에 출품된 작품은 광주문화예술통합홍보플랫폼인 '디어마이광주' 아트스토어에서 다시 관람하고 구매할 수 있다. 창작자와 소비자 간 합리적 가격대의 작품 구매 기회 제공을 위해 올해 처음 선보이는 이번 아트마켓은 아트광주24가 종료되더라도 오는 12월 말까지 '디어마이광주' 아트스토어에서 작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아트광주24 상설 '아트마켓'은 광주시 아시아문화예술활성화거점프로그램을 주관하고 있는 예술의거리사업단, 남도달밤야시장사업단과 연계,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지난 6월부터 예술의거리사업단과 남도달밤야시장사업단 협력으로 4회 운영을 마쳤으며, 올해 9월까지 미술품 유통·판매와 문화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 도민 에너지학교' 수료식 전남여성가족재단이 지난 6일 '2024 전남 도민 에너지학교' 수료식을 가졌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지난 6일 지역사회가 당면한 환경 문제를 이해하고 극복하기 위해 함께 모인 도민들과 '2024 전남 도민 에너지학교' 수료식을 가졌다.기후 위기는 모두에게 동일한 위험으로 다가오지 않는다. 여성을 포함한 노인, 저소득 가구 등 약자에게 더 가혹하며 여성의 권리가 보장되지 않는 나라일수록 위험에 더 쉽게 노출된다. 전남여성가족재단은 이러한 취약성을 알리고 이에 대응하는 도민의 목소리를 모으고자 해당 교육을 기획했다.6월의 마지막 주부터 9월의 첫 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된 교육은 기후 위기를 성평등 관점에서 접근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전남의 에너지정책과 사례를 알아보며 재생에너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등 도민의 역량 강화를 지원했다.대미를 장식한 10차 교육은 기후 위기를 마주하며 느끼는 분노, 위기감, 실망감과 같은 감정을 주변의 타인과 공유하며 연결감을 느끼고 실천하는 힘을 얻을 수 있는 '자기돌봄 워크숍'으로 진행되었으며 생태심리연구소 장이정규 소장이 이끌었다.이번 교육의 성과는 다가오는 10월 25일 나주에서 열리는 '전남 도민정책학교 토론회'에서 공유될 예정이다. 토론회는 교육에 참여했던 도민들이 소감을 나누고 지역사회를 위한 정책을 제안하는 자리이다.최소원기자 ssoni@mdilbo.com
- · 광주여성가족재단 '딥페이크' 범죄 예방 캠페인
- · "무등의 판을 벌려라"
- · '환생굿·섬이야기' 제2회 박효선연극상 수상
- · 시민참여 이동형 거리극 '아스팔트 부르스' 첫 공개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