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에도 이어지는 '문화요일, 쉼요일'

입력 2024.07.31. 13:27 김종찬 기자
전남문화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추진
고흥 구석구석 문화배달 행사 사진. 전남문화재단 제공

전남문화재단과 지역문화진흥원이 공동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전남도가 주최하는 '2024 문화가 있는 날 '구석구석 문화배달 - 7월 문화요일, 쉼요일''이 도내 12개 지역에서 열린다.

이번 7월 행사에는 전남의 대표축제인 '장흥 정남진 물축제'와 '강가로 나온 숲속 공작소'가 연계 진행되며 무더위를 피해 시원한 여름을 맞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6월 우천으로 연기됐던 장성에서는 숲 전문가 우종영 작가와 '축령산으로 함께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장성 문화요일을 준비한다. 특별한 여행에 가수 '여행스케치'의 힐링 콘서트도 함께 할 예정이다.

영광 구석구석 문화배달 행사 사진. 전남문화재단 제공

완도에서는 지역에서 볼 수 없었던 특별한 무대를 선사한다. 주도를 배경으로 한 선착장에서 완도를 찾는 관광객과 지역 주민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선창 EDM'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두릅과 무함마드, 준박, 스마일리 송 등 레게음악을 기반으로 한 DJ들의 멋진 퍼포먼스가 완도 밤바다를 수놓을 예정이다.

이 외에도 다음달 1일은 무안과 강진에서, 다음달인 2일에는 영광에서, 3일은 보성과 고흥, 구례, 나주, 장성에서, 4일은 장흥과 완도에서 다채로운 문화행사들이 추진된다.

7월 문화요일, 쉼요일 행사 일정. 전남문화재단 제공

행사에 대한 자세한 시간과 장소, 프로그램 등은 재단 홈페이지 및 재단 인스타그램,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 등 온라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은영 대표이사는 "문화요일이 세 번째를 맞이하며 점차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행사로 자리를 잡아가는 중"이라며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1
후속기사 원해요
1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