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엄사, 업사이클링 굿즈 제작

입력 2023.07.21. 17:52 오인석 기자
에코백·컵홀더·티코스터 등
내달 카페 화장서 실물 공개

대한불교조계종 19교구 본사 지리산 대화엄사(주지 덕문스님)가 대화엄사 굿즈(goods)를 제작, 내달 출시한다.

이번 굿즈는 버려지는 커피 원두 마대자루를 수거해 생활용품을 만드는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저스트크래프트(대표 서부석)와 협업해 만들어졌다.

그동안 사회적 책임활동으로 지리산국립공원 '화엄사 연기암 어머니의 길'을 통해 숲과 계곡 환경 정화활동을 펼쳐온 화엄사는 이번 굿즈 또한 사회적 책임활동의 연장선상에서 제작했다.

굿즈는 5가지로 화엄사의 홍매화를 넣어 제작했다. 제품은 세 가지 사이즈의 에코백과 여러번 사용할 수 있는 컵 홀더, 컵을 받치는데 사용하는 티 코스터다. 굿즈 실물은 화엄사 석경관 화장 카페에서 내달 5일 공개한다.

덕문스님은 "지리산대화엄사 굿즈는 버려지는 커피마대자루를 활용해 제작함으로써 조금이나마 환경을 위한 가치의 재탄생과 지속가능한 세상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구례=오인석기자 gunguck@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