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문화재단, 제로베이스 경매 공모

입력 2023.07.20. 14:54 이관우 기자
내달 3일까지 참여자 모집

전라남도와 전남문화재단은 지역 작가들의 활발한 미술시장 진출을 도모하고 국내외 미술계의 유명작가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 마련을 위해 ㈜서울옥션과 협업해 '제로베이스 경매'를 개최, 참여자를 모집한다.

전남문화재단이 추진하는 '제로베이스 경매'는 지난 3년간 출품된 205점이 100% 낙찰된 경매로 전남 신진 미술작가들의 작품을 시작가 0원부터 경매해 구매자들이 전적으로 작품의 값어치를 결정한다.

공모 참여 자격은 전남에 현재 거주 중이거나 전남 출생 또는 전남 소재 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한 신진 미술작가라면 경력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내달 3일까지 재단에서 운영 중인 남도메타버스미술관에 회원가입해 온라인 전시관을 생성 후 응모작품을 전시하고 주민등록등·초본과 개인정보제공·이용동의서를 담당자 이메일로 발송하면 된다.

한편 재단은 2009년 설립 이래 전남의 미술품 유통 활성화를 위해 전남 미술작가의 작품 총 3천698점을 유통판매했다. 올해는 제로베이스 경매와 더불어 '아트 쇼핑 파리' '싱가폴 어포터블 아트페어' '서울아트쇼' '인천 아시아 아트페어' 등 국내외 유명 아트페어에 참가할 화랑을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남도사이버갤러리와 전남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