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영미술관(관장 김도영)이 2023 청년작가 전시지원 공모를 갖는다. 접수 기간는 오는 5월 19일까지다.
지원자격은 만 40세 이하로 광주에서 출생했거나 거주하고 광주를 기반으로 활동 중인 청년작가다. 개인전 1회 이상의 시각예술분야 전시 경력(학위청구전 제외)이 있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작가에게는 드영미술관 전시공간 제공, 제반사항 지원과 함께 100만원 상당의 창작지원금이 주어진다.
전시는 오는 7월 중순부터 8월 27일까지 드영미술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드영미술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혜진기자 hj@mdilbo.com
- 가야금병창의 흥겨운 선율 속으로 이영애 가야금병창 예능보유자 프로필. 광주문화재단 제공가을과 어울리는 흥겨운 국악이 곁들여진 무대가 마련된다.광주문화재단 전통문화관은 오는 12일 오후 3시 제27회 토요 상설공연 무대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이영애 가야금병창 예능보유자를 초청해 판소리병창 중, 흥보가와 화룡도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부나비즈 대표 김민철 씨가 고수로 함께 한다.이영애씨는 원광대학교 국악학 박사과정을 졸업하고, 제25회 전주대사습놀이 가야금병창 부문 장원, 제12회 우륵가야금병창경연대회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현재 (사)낙안읍성가야금병창보존회 이사장으로 활동 중이며 가야금병창의 전승과 후학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영애씨는 광주시 무형문화재 제18호로 박귀희(국가병창보유자) 선생으로부터 전수받았다.한편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전통문화관에서는 토·토·전!(토요일, 토요일은 전통문화관에서 놀자!)을 슬로건으로 절기 관련 체험 및 연희·민속놀이, 한복 체험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 시민들을 위한 놀이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다. 전통문화관 모든 프로그램은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 2025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총감독에 윤재갑 위촉
- · 퇴근 후 즐기는 양림동'예술가의 시간'
- · 광주동구예술여행센터, '제3회 광주 버스킹 월드컵' 팸투어 성료
- ·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영호남 박람회서 홍보관 운영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