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복지의 한 끼가 달라졌다'
가성비보다 '가심비'를 추구하는 MZ 세대는 학식 또한 가격보다 '심리적 만족도'를 찾고 있다.
24일 오전 11시30분께 광주 조선대학교 학생식당 솔마루. 수많은 학생들이 학식을 먹기 위해 키오스크에 줄을 서며 기다리고 있다. 무슨 메뉴를 먹을지 고민하는 학생들은 고민하는 세에 줄을 빼앗겨 난리다.

솔마루 내 식당은 ▲더큰도시락▲중화가정▲정연돈카츠▲만권화밥▲샐러디로 총 5곳이다.
메뉴가 브랜드처럼 나뉘어 있고, 원하는 코너로 가서 각자 주문하고 픽업하는 시스템이다. '쇼핑몰 푸드코트' 시스템에 가격은 여전히 학식 수준. 4천~7천 원대로 가성비는 꽤 만족스럽다.
단순히 가벼운 한끼가 아니라, 선택의 자유와 공간의 쾌적함, 그리고 맛까지 챙긴 세심한 ‘학생 복지’의 현장이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무등맛집] 광주 북구 벚꽃 명소, '지스트' 학생식당 탐방 광주과학기술원(지스트) 교내 식당은 ▲제1학생식당 ▲제2학생식당 ▲락락 총 3곳이다. '무등맛집' 촬영 팀은 학부생들이 가장 많이 찾는다는 E9 건물, '제2학생식당'을 찾았다.제2학생식당은 아침, 점심, 저녁 식사가 가능하며 점심은 5,500원에 식사가 가능하다.이날 이곳의 식단은 일품식 ▲나가사끼짬뽕▲만두튀김이고, 한식은 ▲흑미밥▲건새우미역국▲김치함박스테이크▲불닭버섯볶음▲명엽채무침▲검정콩자반▲깍두기다.한 편,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식사를 할 수 있는 학생식당 '락락'도 인기다. 이 식당은 지난 2014년부터 10년째 지스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식당이다.최근 제1학생회관 2층으로 자리를 옮겨 더욱 넓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생들을 위해 식사를 제공한다.▲불고기▲제육덮밥▲비빔밥▲오므라이스▲볶음밥▲돈까스▲찌개류▲라면류 등 학생을 비롯한 구성원의 입맛에 맞는 다양하고 영양가 있는 식단을 제공해 오고 있다.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등맛집] "가성비 학식먹고 힘내요" 맛·영양소 챙긴 전남대학교 교내식당
- · [무등맛집] 봄철, 입맛 돋우는 주꾸미! '불맛' 가득한 광주 주꾸미 맛집은?
- · [인터뷰] KIA 이범호&김선빈이 말한다···'제2의 김선빈' 공개부터 2025시즌 KIA 2연승 준비까지!
- · '가성비 넘치고 푸짐한 식당'···광주 3대 국밥 맛집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