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상무점 외 다른지점은 월요일 휴무)
날이 따뜻해지면서 입맛을 돋우는 '제철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그중 3월부터 5월까지 제철인 주꾸미를 전문으로 하는 광주맛집, '다복식당'을 소개한다.
이 식당은 불향 가득한 주꾸미·낙지요리 전문점으로 볶음요리와 철판요리를 판매하고 있다. 그 외 메뉴로 우삼겹 철판요리와 돈가스, 왕새우튀김을 판매 중이다.
볶음요리는 보통 큰 그릇에 밥과 반찬을 넣어 비벼 먹는다. 셀프코너에는 김가루와 참기름이 비치돼 있어 기호에 맞게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철판요리는 주문 시 알·곤이·떡·우동·치즈 등 사리를 추가할 수 있고, 볶음밥을 넣어 후식으로도 식사할 수 있다.
모든 요리는 맵기를 3단계(순한 맛, 보통 맛, 매운 맛)로 조절할 수 있다. 보통 맛은 신라면보다 조금 더 매운 정도니 매운 음식이 버겁다면 순한 맛을 선택하길 바란다.
'다복식당'은 광주 상무점 외에 수완점·동천점·남구점 등 여러 곳에 위치해 있다.
제철을 맞은 주꾸미는 살이 오르고 알이 가득하다. 겨우내 잃어버린 입맛을 '매콤한 주꾸미'로 되찾아 보는 건 어떨까?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무등맛집] "가성비 학식먹고 힘내요" 맛·영양소 챙긴 전남대학교 교내식당 새 학기를 맞이한 전남대학교(이하 전남대)는 학생들로 가득이다. 점심시간이 되자, 학생들은 무거워진 물가에 가벼운 점심 식사라도 하기 위해 교내 식당을 찾았다.전남대 광주캠퍼스에서 학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은 ▲제1학생마루▲햇들마루▲어나더키친 총 3곳이다.'무등맛집' 촬영 팀은 학생들이 가장 많이 찾는다는 학생회관, '제1학생마루'를 찾았다.이날 제1학생마루의 식단은 한식과 일품식으로 나뉘어져 있었으며, 한식 메뉴는 ▲흰쌀발▲유부어묵장국▲새우까스▲김가루막국수▲두부조림▲상추무침▲배추김치, 일품식 메뉴는 ▲부대찌개▲볼카츠▲흰쌀밥▲콩나물무침▲깍두기▲요구르트다.대표적인 서민음식인 '국밥' 가격도 1만원에 육박하는 요즘, 단돈 5천원이면 다양한 영양소에 기호까지 맞출 수 있는 식단을 맞이할 수 있다.또한, 해당 교내 식당 내에는 후식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저렴한 카페까지 있어 학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인터뷰] KIA 이범호&김선빈이 말한다···'제2의 김선빈' 공개부터 2025시즌 KIA 2연승 준비까지!
- · '가성비 넘치고 푸짐한 식당'···광주 3대 국밥 맛집
- · [시민기자영상] 영암 '마한 그림 그리기 대회' 성료
- · [무등in] "무등으로 가시면 돼요" 40년 이름, 이정표 되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