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q2jcbR/734573
▶ 광주 북구 한 아파트에서 폐기물 수거차량에 치여 숨진 초등생의 유족이 수거업체 대표와 아파트 관리소장 등 5명을 고소했다.
▶ 유족은 사고현장의 차량 진입 방지 연석이 치워져 사고를 유발했다고 주장하며 업무상 과실치사와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혐의를 제기했다.
▶ 경찰은 운전자에 대한 기존 수사에 더해 관련자들의 법적 책임을 조사할 예정이다.

▶ ‘쌍둥이 허 찔렀다’...KIA 1차지명 강효종 선택
프로야구 KIA타이거즈가 LG트윈스와 FA(자유계약선수)계약을 맺은 장현식의 이적 보상선수로 투수 강효종을 지명했다. LG는 오는 12월 입대 예정인 강효종을 KIA가 선택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보호선수 명단에서 제외했으나 KIA는 강효종을 선택하며 LG의 허를 찔렀다.
▶ 여수서 생후 7개월 쌍둥이 딸들 살해한 40대 영장
여수에서 남편이 육아를 도와주지 않는다는 이유로 생후 7개월된 쌍둥이 딸들을 살해한 40대가 구속의 갈림길에 놓였다. 쌍둥이 딸들이 숨진 것을 확인하고 집 밖으로 나간 A씨는 범행 4시간여만에 낭도에서 112에 전화를 걸어 쌍둥이 딸들을 살해했다고 자수했다.
올해 김장철 김장비용은 20만6천747원으로 평년(22만457원) 대비 6.2%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주요 김장재료 14품목에 대해 전국 16개 전통시장과 34개 대형유통업체에서 김장철 김장비용을 조사했다.
22일부터 내년 3월 30일까지 한국 흑백사진 대가 구본창 사진작가의 첫 광주 사진전이 ACC 복합전시 3·4관에서 열린다. 2024 ACC 포커스 ‘구본창: 사물의 초상’이란 이름으로 열린다. 1~3부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사진전에서는 구본창 작가가 꿰뚫어 본 사물의 본질을 만날 수 있다.
▶ [무슐랭] 광주 맛집 여행 코스 추천 - 2. 첨단
무등일보가 당신의 맛집 가이드가 되어드립니다. 광주 핫플로 떠오르는 첨단 시너지타운. 밥집에서 배를 채우고, 인테리어 예쁜 카페에서 여유롭게 커피 한 잔, 첨단에 화려한 건물 속에서 한 잔 등 이번엔 광주 첨단 밥-카페-술 코스입니다.
손민아수습기자 minah8684@mdilbo.com
-
[무잇슈] '복학할까?' 복귀 의사를 밝힌 전남대 의대생 '다수'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G3XMjU/740468▶ 전남대가 복학하지 않은 의대생들을 대상으로 제적 절차를 진행하자, 일부 학생들이 뒤늦게 복학 문의를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대학 측은 복학 신청서를 제출해보라고 안내했지만, 실제 복학 승인 여부는 추후 검토 후 결정할 방침이다.▶ 전남대는 오는 4월 10일 전후로 제적 여부를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흉기난동범 총 쏴 숨지게 한 경찰관…‘정당방위’ 결론흉기를 휘두르며 위협한 스토킹 용의자를 제압하는 과정에서 실탄을 발사해 숨지게 한 경찰관에 대해 정당방위였다는 결과가 나왔다. 경찰은 특수공무집행치상 혐의가 적용되는 A씨가 숨져 공소권 없음으로 불송치하고, 총기를 사용한 경찰관 B 경감은 정당방위 상항에서 적법한 직무수행이 인정돼 불입건 종결했다.▶ 지역 정치권, 李무죄 여세 몰아 헌재에 "尹 파면" 촉구광주·전남지역 더불어민주당 소속 정치인들이 이재명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 항소심에서 무죄를 받은 여세를 몰아 윤석열 대통령의 조속한 탄핵 결정을 헌법재판소에 촉구했다.▶ 금융권, KIA·스타벅스·당근 협업···"팬덤 사로잡는다"시중은행들이 스타벅스, 당근 등 인기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이들의 팸덤을 흡수하기 위한 상품들을 출시하면서 이른바 '팬덤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등록인구보다 10배 많은 담양···전남, 생활인구 살펴보니전남 지역의 생활인구는 평균적으로 등록인구의 3배에서 6배 수준으로 형성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체류인구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일본인 교수가 주목한 '5월 저항시'일본의 대학교수가 5·18광주 민주화운동에 대한 시의 평을 실어 눈길을 끈다. 최근 일본 메이지대학의 이케다 이사오(池田功) 교수가 시전문지 '시와 사상' 3월 호에 '5월 광주항쟁의 저항시'의 서평을 게재했다.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잇슈] 광주 한 야산서 '화재'···인위적 발화 가능성?
- · [무잇슈]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 배경이 광주·전남?
- · [무잇슈] 불안감 여전한 '홈플러스'···근황은?
- · [무잇슈] 충장로 상권 개발 대체 언제? 상인들만 "전전긍긍"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