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시간: 10:00 ~ 20:00 (매주 화요일 휴무)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한 '청와대'.
KIA타이거즈 선수들뿐 아니라 팬들의 사랑도 받고 있는 중식당이다. 특히 경기 전후로 응원의 열기를 느끼기 위해 팬들이 모이는 장소로 자리 잡고 있다.
'청와대'는 다양한 중식 요리를 제공하며, 특히 고기짬뽕·우삼겹짬뽕·삼선짬뽕 등 짬뽕 메뉴가 인기다. 이 식당의 짬뽕은 진하고 얼큰한 국물이 감칠맛을 돋우며, 다양한 건더기가 듬뿍 들어가 식감 또한 조화롭게 어울린다.
이 식당의 특징은 'KIA타이거즈 테마'로 꾸며져 있어, 먹는 재미뿐 아니라 보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KIA타이거즈 선수들이 자주 찾는 식당이라 곳곳에 사인을 찾아볼 수 있으며, 이곳에 방문하는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선수의 사인을 찾아 '인증샷'을 남긴다. 현재 감독인 이범호를 비롯하여, 김병현·양현종 등 오랜 경력의 선수들부터 이의리·정해영 등 차세대 프랜차이즈 선수들의 방문도 꾸준하다고 한다. 특히 KIA타이거즈의 '조승우'라 불리는 이준영 선수는 청와대의 짬뽕을 자주 시켜 먹으며 이 식당을 '광주 원탑'으로 픽했다고 한다.
평소 경기가 있는 날 웨이팅이 많지만, 테이블 회전율이 빨라 빠르게 자리를 잡을 수 있다. 주차는 가게 앞에 가능하며, 경기장과 거리가 가까워 임동 공영주차장이나 챔피언스필드 주차장에 주차하고 와도 좋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무잇슈] 공실 우려?···'더현대 광주' 방직공장터 상가 비율 축소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MSkz2m/731572▶ 광주시 도시계획심의위원회는 전방·일신방직터 주상복합건물 상가 비율을 15%에서 10%로 축소하는 안건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사업자는 상가 비율 완화로 절감된 비용 중 180억원을 기부채납하고 교량 2개를 신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더현대광주는 교통영향평가를 제출했으며, 통과 시 내년 7월 주거시설 분양이 예정되어 있다.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흑백요리사 최현석·여경래, 광주 김치축제 온다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최현석·여경래·파브리 셰프 등이 광주를 찾는다.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 동안 광주시청 광장에서 열리는 광주김치축제 프로그램 중 하나인 ‘스타셰프 푸드쇼’ 참여를 위해서다.▶ 남도 특색 깃든 문화·예술 여행지서 만추 낭만 즐기세요강진 백운동정원과 보성 열화정, 장성 금곡영화마을, 화순 고인돌 유적지 등이 10월 추천관광지로 선정됐다. 전남도는 남도의 특색이 깃든 문화·예술 여행지로 이 4곳을 선정했다.▶ “맨홀 아닌 주정차 불가 ‘지하식 소화전’이에요”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곳에 설치된 지하식 소화전이 불법주정차로 인해 제 역할을 못하는 등 무용지물로 전락하고 있다. 대다수 운전자들은 맨홀과 똑같은 생김새 때문에 지하식 소화전을 구별하지 못하는 등 의도치 않게 주정차를 하고 있어서다.▶ ‘줄줄 새는 혈세’ 37억원 퍼주고 엉터리 예산 집행·정산 영광군 수사영광군이 수십억원의 예산을 집행한 뒤 정산 처리를 제대로 하지 않은 사실이 전남도 감사결과 드러나면서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이들은 2022년 12월 특정 업체에 농업발전기금 명목으로 보조금 37억원을 지급한 뒤 정산 검사를 소홀히 하는 등 예산을 부적정하게 집행한 혐의를 받는다.▶ ‘빅마마’ 뜨는 광주극장 영화제광주극장이 개관 89주년을 맞아 영화 마니아들을 설레게 할 영화제를 개최한다. 1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될 이번 영화제에선 다양한 고전영화 상영과 불쏘클, 키라라 등이 함께하는 시네콘서트, 빅마마 리더 신연아가 선보이는 ‘음악으로 통한다’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잇슈] '국내 최대 규모'···전남 화순 무료 파크골프장 오픈
- · [무잇슈] '하마터면 놓칠 뻔'···광주 마세라티 뺑소니, 수사 미흡?
- · [무잇슈] KIA타이거즈 경기보러 갈 때, 호출버스 'DRT'어때?
- · [무잇슈] '40-40', 'MVP' 유니폼도?···식을 줄 모르는 김도영의 열기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