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기자영상] 무등산사랑 환경대학 입학식

입력 2023.04.01. 10:51
무등산을 지키는 환경 파수꾼
무등산 환경대학 입학식. 최찬규시민기자?

무등산보호단체 협의회 산하 무등산 사랑 환경대학 입학식이 3월 23일 오후 6시 무등산 국립공원사무소 강당에서 열렸다. 입학생 43명과 실무자 및 내외 귀빈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무등산보호 단체협의회는 광주 전남의 대표적인 비영리단체로서 산하 환경대학이 있다. 그동안 3천5백여 명의 수강생을 배출 무등산 사랑 환경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입학식에는 채정기 무등산보호단체 협의회 상임의장, 남태환 무등산 국립공원사무소장. 황동현 광주MBC 콘텐츠본부장이 참석해 축사했다. 이론교육은 야간 실내에서 실습교육은 주간에 무등산 현장의 주말에 시행되며 총 110여 시간의 학습을 하게 된다. 내용은 숲 해설, 주상절리대 해설기법 등 두 달 동안 이어져 6월 4일에 종강한다.


국립공원지침에 따라 무등산국립공원 자원봉사 및 자원활동가 양성 기회를 부여하며 명예환경감시원의 활동도 하게 된다. 무등산 환경대학은 "무등산을 사랑하고 지키는 것은 지구촌을 사랑하고 지키는 것이다" 라는 강령으로 광주의 상징인 무등산을 아끼고 사랑하여 보호 보존을 지속할 수 있는 관리를 위해서다. 무등산의 아름다운 자연유산에 대한 인식과 태도 등을 변화시키고 몸소 실천하도록 환경 파수꾼으로 양성하여 꿈과 희망이 가득한 지역 공동체를 만드는 데 있다. 최찬규 시민기자

이 콘텐츠는 지역신문 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