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교생 51명의 소규모 학교 스포츠클럽 스키부가 동계스포츠 훈련을 새 하얀 눈 위가 아니라 강변 공원 붉은 트랙위를 롤러스키로 달리며 틈틈이 스키 기량을 닦아와 전국동계체육대회 스키경기에서 총 8개의 메달을 따내는 기적을 이뤄냈다.
전남 나주시 다시면 다시초등학교(김성희 교장) 스포츠클럽 스키부가 지난 2월17일~21일 강원도 평창에서 열린 제104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서 스키부가 생긴이래 첫 4관왕을 획득하는 등 총 8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전문운동부가 아닌 방과 후 학교 스포츠클럽으로 대회에 참여해 거둔 성과로 향후 학교스포츠클럽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다시초등학교 스키부 선수들이 학교 운동장 시멘트위에서 롤러스키로 스키질주 훈련을 하고 있다.
양광삼기자 ygs02@mdilbo.com
-
[무등맛집] 봄철, 입맛 돋우는 주꾸미! '불맛' 가득한 광주 주꾸미 맛집은? 날이 따뜻해지면서 입맛을 돋우는 '제철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그중 3월부터 5월까지 제철인 주꾸미를 전문으로 하는 광주맛집, '다복식당'을 소개한다.이 식당은 불향 가득한 주꾸미·낙지요리 전문점으로 볶음요리와 철판요리를 판매하고 있다. 그 외 메뉴로 우삼겹 철판요리와 돈가스, 왕새우튀김을 판매 중이다.볶음요리는 보통 큰 그릇에 밥과 반찬을 넣어 비벼 먹는다. 셀프코너에는 김가루와 참기름이 비치돼 있어 기호에 맞게 가져다 먹을 수 있다.철판요리는 주문 시 알·곤이·떡·우동·치즈 등 사리를 추가할 수 있고, 볶음밥을 넣어 후식으로도 식사할 수 있다.모든 요리는 맵기를 3단계(순한 맛, 보통 맛, 매운 맛)로 조절할 수 있다. 보통 맛은 신라면보다 조금 더 매운 정도니 매운 음식이 버겁다면 순한 맛을 선택하길 바란다.'다복식당'은 광주 상무점 외에 수완점·동천점·남구점 등 여러 곳에 위치해 있다.제철을 맞은 주꾸미는 살이 오르고 알이 가득하다. 겨우내 잃어버린 입맛을 '매콤한 주꾸미'로 되찾아 보는 건 어떨까?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인터뷰] KIA 이범호&김선빈이 말한다···'제2의 김선빈' 공개부터 2025시즌 KIA 2연승 준비까지!
- · '가성비 넘치고 푸짐한 식당'···광주 3대 국밥 맛집
- · [시민기자영상] 영암 '마한 그림 그리기 대회' 성료
- · [무등in] "무등으로 가시면 돼요" 40년 이름, 이정표 되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