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글로벌모터스(이하 GGM)가 캐스퍼 일렉트릭 성공에 힘입어 지역 구직자는 물론 광주지역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11일 GGM에 따르면 현재 진행 중인 하반기 공개 채용에 1천 명 이상이 지원하는 등 평균 경쟁률이 20대1을 넘긴 것으로 나타났다.
전기차 품질 조기 안정화와 생산 확대를 위해 수출차 전담 인력을 포함, 기술직 신입사원 39명, 일반직 7명 등 46명의 상생형 지역 인재 공개 채용에 1천21명이 지원, 평균 22대1을 기록한 것.
세부적으로는 7명을 뽑는 일반직에 374명이 지원해 53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39명을 선발하는 기술직에 647명이 지원, 16.6대1의 경쟁률을 보였다. 기술직 신입사원은 AI 역량 검사와 서류전형, 면접 전형을 거쳐 10월 중순께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GGM은 지역 상생형 일자리로서 광주지역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 50명을 선발해 현장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산업체 현장 실습 제도'를 운영한다.
산업체 현장 실습은 광주의 13개 특성화고에서 자체 선발한 50명에게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3개월 동안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제도다. 차체, 도장, 조립 등 캐스퍼 생산 관련 업무를 수행하며 일정 규모의 시급도 지급한다. 19일부터 지원서를 받아 서류전형과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윤몽현 대표이사는 "광주글로벌모터스가 상생형 일자리 기업이자 사회공헌 성격의 기업으로서 가치를 인정받은 것은 물론 우리가 생산하는 캐스퍼 전기차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시민들은 물론 구직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면서 많은 상생형 지역 인재들이 취업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며 "특성화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현장 실습 기회 제공도 이 같은 광주글로벌모터스의 기업 가치와 정신, 설립 취지에 맞춰 실시하는 것으로 앞으로도 지역 인재들이 광주글로벌모터스에서 꿈과 희망을 이룰 수 있도록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도철원기자 repo333@mdilbo.com
- 제네시스, 'GV80 블랙·GV80 쿠페 블랙' 공개 GV80 블랙 · GV80 쿠페 블랙 외장 모습. 현대차 제공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완벽한 블랙을 입고 돌아온 럭셔리 대형 SUV '제네시스 GV80 블랙 · GV80 쿠페 블랙(Genesis GV80 Black · GV80 Coupe Black, 이하 GV80 블랙)'을 2일 공개했다.GV80 블랙은 '제네시스 G90 블랙'에 이은 브랜드 두 번째 블랙 모델로 제네시스만의 진정성 있는 블랙 콘셉트를 바탕으로 내외장의 섬세한 디테일까지 블랙으로 마감하고, 전용 소재 및 사양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GV80 블랙의 외관은 크고 작은 요소들이 모두 블랙 색상으로 구현돼 차량 고유의 차체 라인과 형태감을 더욱 부각시킨다.제네시스는 GV80 블랙의 ▲라디에이터 그릴 ▲범퍼 가니쉬 ▲전면 엠블럼 ▲DLO 몰딩 ▲루프랙 ▲리어 범퍼 몰딩처럼 두드러진 부품은 물론 ▲헤드램프 내부 사이드 베젤 등 눈에 띄지 않는 부분까지 빠짐없이 블랙 색상으로 마감했다.또한 유광 블랙 색상의 22인치 휠과 블랙 전용 플로팅 휠캡을 기본 적용하고, 테일게이트에는 다크 메탈릭 색상의 제네시스(GENESIS) 레터링 엠블럼만 배치해 GV80 블랙만의 존재감을 완성했다.GV80 블랙의 실내는 작은 요소들까지 일관되게 적용된 블랙 색상이 전용 내장재 및 사양과 어우러져 고급스러우면서 환대 받는 경험을 제공한다.GV80 블랙 · GV80 쿠페 블랙 내부모습. 현대차 제공제네시스는 GV80 블랙의 ▲노브 및 스위치류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글라스 내부 장식 ▲가죽 내장재 스티치 ▲글로브박스 개폐 버튼을 모두 블랙으로 표현했다.또한 GV80 블랙 전용 ▲리얼우드 가니쉬 ▲시트 가죽 ▲시트 퀼팅 및 파이핑 ▲카매트를 적용하고, 승하차 시 27인치 통합형 와이드 디스플레이에 표현되는 웰컴·굿바이 애니메이션을 새롭게 구현해 블랙만의 특별함을 더했다.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블랙은 화려한 수식어구 없이 차량의 내외장 디자인을 가장 담백하게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라며 "제네시스 라인업 내 상위 모델인 만큼 제네시스만의 디테일을 살려 블랙을 자신감 있게 구현했다"고 말했다.한편 제네시스는 2일부터 11일까지 열흘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일대에서 열리는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BIFF)에 GV80 블랙 · GV80 쿠페 블랙을 선보인다.이후 제네시스 강남·수지 등 주요 거점에서 제네시스 블랙의 스토리와 함께 차량의 내외장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 전시를 진행하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추후 제네시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도철원기자 repo333@mdilbo.com
- · 기아, 'The 2025 레이' 출시
- · 기아, 'KADEX 2024' 방산전시회 참가
- · 광주창경센터, 예비·초기창업패키지 통합 IR 캠프 개최
- · 금호타이어, 글로벌탑 우수 환경기술대상 대상 수상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