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차세대경영자협의회 출범

입력 2023.11.24. 17:29 한경국 기자
차세대경영인 50여명 참여…“100년 향토장수기업 육성 노력”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는 24일 광주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광주·전남 차세대경영자협의회 창립총회 및 출범식'을 개최했다.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 제공

중소기업중앙회 광주전남지역본부(회장 임경준)는 24일 광주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광주·전남 차세대경영자협의회 창립총회 및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광주전남지역 승계기업인 및 예비승계인 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초대회장에 이충효 남부산업 대표가 선출됐다.

이번에 출범한 '광주전남 차세대경영자협의회'는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는 1세대 경영인들의 고령화가 주요한 현안으로 대두되면서, 지역 중소기업의 원활한 기업승계와 향토장수기업 육성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기업승계 지원을 위한 조례제정 등 정책지원 및 제도개선 방안을 논의하고, 기업인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중소기업중앙회 실태조사에 따르면 중소기업 CEO의 23.8%가 60대 이상이며, 70대 이상은 2.5만명을 초과한 상황으로 기업승계가 시급한 상황이다.

독일과 일본 등 해외 선진국에서는 100년 이상 된 성공적인 장수기업들이 많은데, 이는 기업승계를 안정적 일자리의 근원으로 인식하고 적극적인 정책지원을 해온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임경준 광주전남회장은 "지역 중소기업들이 성공적인 기업승계를 통해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고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모범을 보여야 할 것"이라며 "오늘 출범하는 광주전남 차세대경영자협의회를 통해 우리지역에서도 100년 향토장수기업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출범식에는 조종래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장과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10여명의 유관기관 및 단체장들이 함께 출범을 축하하고 협의회 활동에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