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TP, 광주글로벌기업가정신센터 동남아 확대추진

입력 2023.11.17. 16:37 한경국 기자
26차 ASPA연례회의서 동남아 확대제안
광주글로벌기업가정신센터 소개도
김영집 원장 ASPA 5대회장으로 선출
김영집 광주테크노파크 원장이 최근 제26차 아시아사이언스파크협회(ASPA) 연례회의가 개최된 테크노파크 이스탄불에서 광주글로벌기업가정신센터를 소개하고, 동남아 확대를 제안했다. 김 원장은 ASPA 5대회장으로 선출됐다. 광주TP 제공

광주테크노파크는 최근 제26차 아시아사이언스파크협회(ASPA) 연례회의가 개최된 테크노파크 이스탄불에서 광주글로벌기업가정신센터를 소개하고, 동남아 확대를 제안했다고 17일 밝혔다.

ASPA는 아시아 과학기술과 산업경제 발전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 민간 국제기구로서 콘퍼런스·연구회·다국적 비즈니스 상담회 등 국제행사 개최와 관련된 유·무형적 인프라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협회다.

아시아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되는 ASPA 연례회의는 아시아 지역의 사이언스 파크,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대학, 연구기관, 지역 혁신주도기관 및 기업관계자들이 참가한다.

김영집 광주TP원장은 이번 연례회의에서 'Entrepreneurial Ecosystem Development' 세션에 연사로 초청받아, 광주글로벌기업가정신센터에 대해 소개하면서, K-기업가정신 확대를 위해 ASPA에 참여하는 동남아 국가들을 중심으로 기업가정신 교육과 벤치마킹 프로그램을 제안했다.

한편, ASPA연례회의에서 진행된 ASPA 어워드에서 광주테크노파크의 추천을 통해 예선을 통과한 ㈜씨엔에스컴퍼니가 최종 결선에서 엑설런트어워드를 수상했다.

광주테크노파크 입주기업인 ㈜씨엔에스컴퍼니는 기존 보안경의 문제점을 보안한 '소프트글'의 수출다각화와 AI 스마트 고글 등의 개발을 위해 인공지능 솔루션 업체와 연구 협업 등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김 원장은 이번 회의에서 2024년 9월로 예정된 27차 연례회의에 임기가 종료되는 현 ASPA 4대 회장인 대만 신쥬사이언스파크 원장의 뒤를 잇는 ASPA 5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김 원장은 "광주 지역의 유망한 중소기업들이 해외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ASPA 회원국가 네트워크를 통해 수출 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며 "특히, 광주글로벌기업가정신센터의 K-기업가정신 교육과 벤치마킹 프로그램을 동남아 국가들에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