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신보, ㈜롯데피플네트웍스와 영세 점포지원 나서

입력 2023.09.12. 15:37 한경국 기자
ESG 경영실천 업무협약식 개최
전남신용보증재단은 ㈜롯데피플네트웍스와 최근 영세 점포지원을 위한 ESG 경영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내에 소재한 영세 점포를 대상으로 매장 리뉴얼과 경영 컨설팅을 지원하기로 했다. 전남신보 제공

전남신용보증재단은 ㈜롯데피플네트웍스와 최근 영세 점포지원을 위한 ESG 경영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내에 소재한 영세 점포를 대상으로 매장 리뉴얼과 경영 컨설팅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남신보와 민간기업이 각자 가진 역량을 함께 협력해 소상공인을 지원함으로써 시너지가 기대된다. 전남신보가 매장 관리에 어려움이 있는 도내 영세 점포(50평 이내 소규모 마트) 발굴 후 추천하면 롯데피플네트웍스에서 추진 중인 ESG 사업인 '점포 Re-storing'을 연계해 지원하게 된다.

롯데피플네트웍스가 지난 202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점포 Re-storing은 롯데식품 진열과 판촉을 전문적으로 담당해온 매장관리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규모 마트의 제품 재진열, 가격표 부착, 창고정리 등 매장 환경개선과 매장운영 노하우를 지원하는 활동이다. 2022년 말까지 전국 200여개의 점포를 대상으로 캠페인을 제공했고 자체조사 결과 대상 점포 매출이 리스토어링 이전 대비 27.2% 증가했다.

전남신보에서 운영중인 '전라남도 자영업종합지원센터'는 점포 Re-storing 완료 이후 사업의 지속성을 담보하기 위해 별도의 경영컨설팅과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업주의 신용상태와 사업현황을 고려하여 가능한 경우 보증지원도 검토하기로 했다.

정양수 전남신보 이사장은 "준대형 마트들에 비해 소규모 점포를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은 경쟁력이 취약한 경우가 많다. 이번 협약은 동네 소형마트를 어렵게 운영 중인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