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은행이 본점에서 제3회 '고객 대상 콘텐츠(UCC/일러스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비대면 문화를 바탕으로 유튜브, 라이브방송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마케팅이 활성화되고 있는 가운데 광주은행은 금융산업에서도 디지털 금융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변화와 혁신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지난 2020년, 제1회 고객 대상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했다.
올해 세 번째를 맞은 '고객 대상 콘텐츠(UCC/일러스트) 공모전'은 해를 거듭할수록 전국 곳곳에서 지원자가 몰리며 지방은행의 지역적 한계를 뛰어넘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기존에 틀에 박힌 금융서비스 제공 방식의 의사소통에서 벗어나 고객과의 다양한 디지털 소통 통로가 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UCC 부문과 일러스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UCC 부문은 ▲광주은행 브랜드 이미지를 잘 드러낼 수 있는 콘텐츠 ▲광주은행 홈페이지에 제공된 캠페인송의 의미가 잘 전달되는 콘텐츠 중 하나를 3분 내외 분량으로 제작하고, 일러스트 부문은 '광주·전남 대표은행 광주은행' 브랜드 이미지를 잘 드러낼 수 있는 콘텐츠를 방식에 구애받지 않고 제작해 지난 5월2일부터 6월30일까지 접수를 진행했다.
UCC 부문은 대상 1편에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 1편에 상금 300만원, 우수상 3편에 상금 각 100만원을, 일러스트 부문은 대상 1편에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1편에 상금 100만원, 우수상 3편에 상금 각 50만원을 전달했으며, 수상자들을 본점으로 초청해 함께 작품을 감상하고, 수상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수상작은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페이스북 등 광주은행 공식 페이지에 게시돼 고객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소통의 채널로서 역할을 하게 된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다양한 니즈를 가지고 있는 고객과 소통창구를 다각화하고자 실시한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고객에게 더 친숙한 은행으로 다가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광주은행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고객과 지역민께 사랑받고 신뢰받는 지속가능한 100년 은행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DH오토리드, 현대차그룹 회장상 수상
이석근 디에이치오토리드 대표이사
㈜디에이치오토리드가 2025년 자동차부품산업대상에서 현대차그룹 회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최근 대전ICC호텔에서 열린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이 개최한 2025년 추계 자동차부품산업 발전전략 세미나에 이어 열린 시상식에서 디에치오토리드는 현대차그룹 회장상을 수상했다.자동차부품산업대상은 매년 자동차부품산업 발전과 상생협력, 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단체를 선정, 업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상으로 꼽힌다.㈜디에이치오토리드는 자동차 스티어링휠(핸들)을 생산해 현대차·기아, 현대모비스, 글로비스에 공급하고 현대·기아차 품질 5스타를 3년 연속 달성하는 등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이석근(사진) 대표이사는 "영예로운 상을 주신 현대차그룹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수상을 계기로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매진, 모빌리티 미래를 만드는 데 선도적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도철원기자 repo333@mdilbo.com
- · 광주연합기술지주, 중기부 팁스 운영사 최종 선정
- · 안전하고 든든한 패밀리카···실용성 넘치는 전기SUV
- · 한 고비 넘은 금호타이어...광주공장 재가동만 남았다
- · 제동걸린 금타 광주공장 재가동···이달 중 가능할까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