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정보기술·제품 공유

입력 2020.05.21. 14:47 김옥경 기자
광주TP, I&I 지식콘서트 개최

광주테크노파크(원장 김선민)가 인공지능분야 정보 및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광주테크노파크는 21일 광주테크노파크 대회의실에서 지역기업들의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활용하도록 유도해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인공지능 I&I(Information & Ideas) 지식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공지능 I&I 지식콘서트는 광주시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주력산업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인공지능 산업을 활성화하고 지역기업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제품과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는 정보와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식 콘서트는 인공지능 관련 기술·시장·특허 동향, 적용사례, 지역의 활용 활성화를 위한 제언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콘서트는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되며 월 2회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씨이랩(대표 이우영)이 머신러닝 플랫폼을 통한 실시간 영상인식 플랫폼 구축사례를 발표했다. 또 ㈜엔쓰리엔클라우드(AI연구소장 주철휘)가 인공지능을 활용한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 패러다임의 변화 및 적용사례를 발표하는 자리를 가졌다.

광주테크노파크 임종석 센터장은 "인공지능 기술을 제공 또는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 모두의 참여를 환영한다"며 "앞으로 기업의 수요를 바탕으로 지식콘서트를 구성하고 정보와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장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인권 융합기술본부장은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의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역기업들의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는 필수적이다"며 "이번 지식콘서트를 시작으로 보다 많은 기업이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유도해 인공지능 융합산업을 활성화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옥경기자 okkim@srb.co.kr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