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 엔젤투자허브, '통합 IRX호남 엔젤리더스포럼' 성료

입력 2024.11.13. 16:36 강승희 기자
호남·제주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 개최
스타트업들 투자자에 사업가치 설명 기회 등
IR발표서 ㈜해신, ㈜액시드 등 협회장상 수상
㈜신지게임즈, 전북센터와 투자의향서 체결도
한국엔젤투자협회 호남권 엔젤투자허브는 호남·제주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트업을 하나로 모으는 '통합 IR X 호남 엔젤리더스포럼'이 지난 12일 전주 글로스터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엔젤투자협회 호남권 엔젤투자허브 제공

한국엔젤투자협회 호남권 엔젤투자허브가 호남·제주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해 개최한 '통합 IR X 호남 엔젤리더스포럼'에서 유망 스타트업들이 투자자들에게 사업 가치를 선보이고 투자의향서를 체결하는 등 성과를 내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국엔젤투자협회 호남권 엔젤투자허브는 호남·제주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해 스타트업을 한자리에 모은 '통합 IR X 호남 엔젤리더스포럼'이 지난 12일 전주 글로스터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3일 밝혔다.

호남권 엔젤투자허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광주·전남·전북·제주 지역의 초기 투자와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엔젤투자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엔젤투자협회 호남권 엔젤투자허브는 호남·제주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스타트업을 하나로 모으는 '통합 IR X 호남 엔젤리더스포럼'이 지난 12일 전주 글로스터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엔젤투자협회 호남권 엔젤투자허브 제공

특히 기존의 개별 지역지원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형식으로, 호남·제주권을 통합해 진행함으로써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활발한 정보 교류를 촉진하는 자리가 됐다.

행사는 각 지역의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력해 올해의 성과와 내년도 사업 계획을 공유하며 지역 간 정보 교류와 협력의 기반을 다졌다. 발표는 김정곤 호남권 엔젤투자허브 센터장을 시작으로 강태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팀장, 오주영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 팀장, 이재형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팀장, 김희수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팀장 순으로 진행했다.

이후에는 임현섭 엔슬파트너스 호남센터장이 지역 투자 현황을 발표하고, 이한동 세무법인 피플TAX 대표이사가 엔젤투자 성공 사례를 소개하며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IR 발표에서는 각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추천한 8개 유망 스타트업들이 참여해 투자자들에게 사업 가치를 선보였다.

발표 후 한국엔젤투자협회장상 시상식도 진행됐다. ㈜해신, ㈜액시드, ㈜주미당, ㈜베러웍스 등이 한국엔젤투자협회장상을 수상했다.

또한 ㈜신지게임즈는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투자의향서를 체결하는 성과냈으며, 후속 미팅을 준비 중이다.

호남권 엔젤투자허브 관계자는 "호남·제주 지역의 창업기관과 투자자, 스타트업이 모여 정보와 네트워크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