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신보, 고흥전통시장서 추석 맞이 장보기 행사

입력 2024.09.09. 17:11 강승희 기자
상인들 만나 애로사항 청취 후 정책 지원 약속
참석자들, 온누리상품권으로 제수용품 등 구매
전남신용보증재단은 9일 추석 명절을 맞이해 고흥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전남신용보증재단 제공

전남신용보증재단은 9일 추석 명절을 맞이해 고흥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장보기 행사는 지역 사회의 상생과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동참한 참석자들은 모두 온누리상품권을 이용해 추석 명절에 필요한 제수용품 및 각종 생활용품 등을 구매했다.

이강근 전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장보기에 앞서 박형호 고흥전통시장 상인회장을 비롯한 시장 상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재단 이용을 홍보했으며, 소상공인에 대한 폭넓은 정책지원을 약속했다.

이 이사장은 "앞으로도 전남신보가 전통시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지원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전통시장은 100년이 넘는 역사와 전통을 가진 고흥의 대표 전통시장이다. 서대·조기 등 다양한 종류의 생선을 숯불에 구워서 판매하는 숯불생선구이가 일품이다. 이 밖에도 농산물, 생필품, 잡화 등을 구매할 수 있어 고흥을 찾는 관광객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