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수 광주본부세관장은 14일 K-주류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보해양조(주) 장성공장을 방문해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업체 의견을 청취했다.
광주본부세관에 따르면 이번 방문은 수출입 통관애로가 있는 지역 기업을 직접 찾아가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건의사항 등에 대한 실질적 지원책을 마련하는 관세행정 파트너와의 협력 확대 차원에서 이뤄졌다.
보해양조는 1952년 전남 목포에 설립된 주류 전문 제조업체로서 '23년 매출 930억원을 달성한 향토기업이다. '23년 기준 420만불 상당의 주류를 미국, 일본, 싱가포르 등지로 수출하고 있다.
특히 보해는 증류주의 제조방법 등에 관한 수많은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세계적 권위의 품평회인'몽드셀렉션'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품질에 대한 혁신을 통해 해외시장 수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김동수 세관장은 "K-주류의 세계화를 위해 원산지인증수출자 인증, FTA 활용 등 통해 주류업계가 FTA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관세행정 역량을 집중해 돕겠다"고 약속했다.
도철원기자 repo333@mdilbo.com
- 광주은행, 추석 맞이 다자녀가정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광주은행은 지난 9일 추석 명절을 맞아 광주 광산구 월곡시장에서 지역 내 다자녀가정과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은 지난 9일 추석 명절을 맞아 광주 광산구 월곡시장에서 지역 내 다자녀가정과 함께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매년 설과 추석에 전통시장을 방문해 지역경제 살리기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광주은행은 올해에도 추석 명절을 맞이해 물품을 구매하며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사회 소비촉진 분위기 조성에 앞장섰다.특히 올해에는 광주시가 추진하는 저출산 극복 정책에 일조하기 위해 지역 내 다자녀 가정을 초청해 함께 장보기 체험 활동을 펼쳤다.더불어 차례상 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다자녀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저출산 위기 극복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고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를 통해 온누리상품권 500만원을 전달했다.고병일 광주은행장은 경기침체 및 고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장 상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광주은행장은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전통시장에 힘을 싣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비롯한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펼쳐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한편, 광주은행은 '같이 나누고 함께 성장하는 ESG 리딩뱅크' 도약을 위해 ▲탄소중립 실천 ▲지역사회 환원 ▲지역인재 양성 ▲문화·예술·체육 후원 ▲기업가치 제고 등 핵심가치 확립을 통해 지역민의 실생활과 가장 가까이에 있는 동반자로서 ESG 경영을 적극 추진해 나가며 지역밀착 상생경영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 전남신보, 고흥전통시장서 추석 맞이 장보기 행사
- · 광주국세청, 추석맞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 · 광주도시공사,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 수상
- · "산업현장 달인 찾아라"···광주시, 기술장 공모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