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서 제작되는 영화·드라마 활용해 관광 명소로
최근 다양한 관광상품을 출시하고 광주관광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광주관광공사가 이번에는 영상산업을 관광자원으로 연계하기 위해 도전장을 내밀어 주목을 받고 있다.
광주관광공사는 지난 22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광주 관광 및 영상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협업에 나섰다.
이번 협약은 ▲ 영상콘텐츠 제작 및 관광자원의 홍보를 위한 협력사업 발굴 ▲ 지역 문화와 관광자원의 영상 제작을 위한 자료 제공과 로케이션 제작 지원 ▲ 그 밖에 광주 관광상업과 영상산업의 발전을 위한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최근 천만 관객을 달성한 서울의 봄, 넷플릭스의 이두나! 등이 흥행하면서 광주가 영상 콘텐츠 촬영지로서 주목받고 있고, 실감콘텐츠큐브 등 스튜디오 촬영에 적합한 최고의 인프라를 확보하고 있어 촬영하기 좋은 도시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광주의 특색을 담은 관광자원을 배경으로 하는 영상 콘텐츠의 다양화를 위해 협력 사업들을 발굴하고 실효성 있는 마케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김진강 광주관광공사 사장은 "광주는 풍부한 스토리와 함께 영상제작에 있어 어느 도시보다 훌륭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관광이 영상산업과 손잡고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적극적으로 협업하겠다"고 밝혔다.
박석호기자 haitai2000@mdilbo.com
-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광주지회, 2024년 정기총회 '성료'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광주지회는 6일 광주 수완문화체육센터 대강당에서 '2024년 정기총회 및 4/4분기 직무교육'을 개최했다.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광주지회는 6일 광주 수완문화체육센터 대강당에서 '2024년 정기총회 및 4/4분기 직무교육'을 개최했다.이번 정기총회에는 하원선 대한주택관리사협회장을 비롯해 이정권 협회감사, 서금석 광주시회 회장, 박동우 대구시회 회장, 김병훈 전남도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이정선 광주시교육청 교육감, 김동수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 혈액원장, 송용헌 사랑방미디어 사업본부장, 이수원 ㈜GSP씨스템즈 대표, 서상기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연합회 광주지부장 등 내빈들도 함께 자리를 빚냈다.행사는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식전의례, 감사패·공로패 수여, '천원의 기적' 모금액 전달식, 업무협약 체결식, 명사초청 특강, 공로회원 표창 등 순으로 진행됐다.하원선 대한주택관리사협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주택관리사 제도가 사회에 스며드는데 협회가 일조하고 있다"며 "63조 2항 '관리주체는 공동주택을 이 법 또는 이 법에 따른 명령에 따라 관리하여야 한다'는 조항은 살아 있을 거 같은데, 과태료 조항은 조만간 삭제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대한주택관리사협회 광주지회가 6일 광주 수완문화체육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한 '2024년 정기총회 및 4/4분기 직무교육'에서 전 광주지회 회장들이 공로패를 수상했다.그러면서 "저희가 헌법소원 한다는 것도 있지만, 국토교통부와의 관계도 많이 개선됐다는 뜻이다. 새로 출범하는 조항은 사라질 것 같다고 말씀드리고 싶다"며 "내년에도 하고 싶은 게 많아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이어 감사패와 공로패 시상식이 진행됐다. 감사패는 수완 중흥에스클레스 1단지아파트 입주자 대표인 배미경 회장이 수상했다.공로패는 이수원 ㈜GSP씨스템즈 대표와 하원선 대한주택관리사협회장, 안상도·김경완·도성철·오종태·전석주·서원휴·김진무 전 회장들에게 돌아갔다.앞서 광주지회 회원들이 참여한 '천원의 지적'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335만원은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또 이날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광주지회는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사랑방미디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지역사회 나눔 실천을 위한 동반자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과 인도주의 실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서금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광주시회 회장은 "2년 전 기계 설비 성능 검사가 풀릴 때 너무 허무하게 무방비 상태로 풀렸었다. 그러나 올해 정보통신공사업법 시행령은 막아냈다"며 "임기를 시작하면서 공동주택관리에 대한 모든 지식과 정보를 담고 있는 앱 '오이톡'을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천원의 기적' 캠페인은 지난 4년간 1천300만원이 넘는 기부금을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했다"고 말했다.이어 "향후에도 주택관리사를 알릴 수 있도록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강조했다.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 "소상공인 지원 종합플랫폼으로 '우뚝' 서겠다"
- · '민·관 협력' 광주 관광의 새로운 비전 제시했다
- ·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공정하고 투명한 국세행정 펼치겠다"
- · 오르기만하던 광주 기름값···안정 찾아가나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