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총 "금요일 아침을 웃음으로 깨웠다"

입력 2023.12.01. 19:19 한경국 기자
개그맨 엄영수 초청 강연 성료
광주경총이 개최한 1천630회 금요조찬포럼에서 개그맨 엄용수가 '웃으며 사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있는 모습. 광주경총 제공

광주경영자총협회(광주경총)가 1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컨벤션홀에서 개그맨 엄영수를 초청하고'웃으며 사는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1천630회 금요 조찬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엄영수는 "대인관계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유머감각이라면서 재미있게 말하는 사람치곤 인간관계가 나쁜 사람을 본적이 없다"고 과소평가 된 유머의 힘에 대해 역설했다.

그는 "유머감각을 갖고 태어나는 사람을 별로 없다. 평소 폭넓은 지식과 끊임없는 훈련으로 유머감각을 키울 수 있다"며 "재미있는 기사와 말을 모방하다 보면 어느새 유머러스한 사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은 상대방의 장점을 잘 찾고, 칭찬하고, 격려의 말을 아끼지 않는다"며 언행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매사에 감사하는 마음 자세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8일 금요 조찬포럼에는 홍종학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초청해 '디지털 전환기 로컬 중소상공인 생존전략'이란 주제로 강연이 열릴 예정이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